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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6 no.2, 2005년, pp.93 - 120
본 연구에서는 도서관의 서비스 품질을 연구한 문헌들을 중심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최근 연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주요 이슈들과 향후 연구과제를 도출하였다. 구체적으로 서비스 품질 연구를 서비스 품질의 개념 및 특성, 서비스 품질 특성 모델, 서비스 품질의 결과변수, 이용자만족, e-서비스 등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그리고 도서관 분야의 정보서비스 품질 관련 논문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이슈별로 해외 주요 연구들도 소개하여 서비스 품질 연구를 종합적으로 고찰하였으며, 아울러 향후 연구되어야 할 이슈들을 분야별로 제시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lve into literature of library service quality, including recent studies on the same theme, and to suggest what types of major issues there were and what should be studied in the future. Specifically, the concept and characteristics of service quality, service qual...
강혜경. 공공도서관 서비스의 질, 이용자 만족, 그리고 몰입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2003
강회일. e-Service 품질측정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충남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2003
고병률, 공공도서관 이용자의 서비스 품질만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1998
김윤실. 전문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연세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2
김희전. SERVQUAL과 SERVPERF 를 이용한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기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3
나세나. SERVQUAL 평가모형을 이용한 대학도서관 서비스 질 평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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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항기, 대학도서관 성과측정 : 서비스질의 구성요인과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0
윤동원. 대학도서관 서비스 품질의 측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안동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1999
이미영. 전문대학 도서관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신라대교육대학원, 2002
이문규. "e-SERVQUAL : 인터넷 서비스품질의 소비자 평가 측정도구." 마케팅연구, 제17권, 제1호(2002), pp.73-95
이유재, 이준엽, "서비스 품질에 관한 종합적 고찰 : 개념 및 측정을 중심으로." 경영논집, 제31권,제3,4호(1997),pp.249-283
이은철. "도서관 효용성 측정에 관한 연구." 동대논총, 제18권, 제1호(1988), pp.149-172
이정미,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 질 평기에 관한 연구 : 신학대학도서관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이정호, 전문도서관과 공공도서관간의 서비스 질 구성요인의 치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3
이종권, 공공도서관 서비스 질의 고객평가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002
이지영, 공공도서관 이용자의 기대 서비스와 실제 서비스간의 차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이학식,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결정과정 : 판단이론적 시각." 경영학 연구. 제26권, 제1호(1997), pp.139-154
홍수진, 마을도서관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계명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4
황일원, 대학도서관 전자정보실의 서비스 품질 평기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계명대학교 대학원 문헌정보학과,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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