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탐구 수업을 지향하는 과학 교사의 신념과 실제 수업 분석

An Analysis of Science Teachers' Faith on Inquiry Lessons and Their Science Classes

초록이 없습니다.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30)

  1. 이현영; 최병순; 성숙경; 강성주; 장상실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2, 22(3), 660-670 
  2. 김조연; 신애경; 박국태; 최병순 대한화학회지, 2001, 45(5), 470-480 
  3. 노태희; 임희준; 박수연 화학교육, 1998, 25(2), 56-64 
  4. 민혜영; 백성혜; 강대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9, 19(2), 256-265 
  5. 노태희; 차정호; 임희준; 노석구; 권은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7b, 17(3), 251-260 
  6. 이혁규 사회와 교육, 1994, 19, 277-290 
  7. Pomeroy, D. Science Education. 1993, 77(3), 261-278 
  8. Brickhouse, N. W.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989, 11, 437-449 
  9. Abd-EL-Khaick, F., Bell, R. L., Lederman, N. G. Science Education. 1998, 82(4), 417-436 
  10. 우종옥; 소원주;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8, 18(1), 109-121 
  11.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99, 36(8), 916-928 
  12. 노태희; 권혁순; 김혜경; 박승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0, 20(1), 20-28 
  13. 조희형; 이문원; 조영신; 한인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89, 9(1), 75-89 
  14. Chang, H. P., and Lederman, N. 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1994, 32(2), 167-181 
  15. 곽영순; 김주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3, 23(2), 144- 154 
  16. 이현욱; 심규철; 여성희; 장남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8, 18(3), 443-450 
  17. 김한호 과학수업모형의 이론적 분석과 현장 적용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박사 학위 논문: 1995 
  18. Tasker, R. and Freyberg, P. (1985). Facing the mismatches in the classroom. In R. Odsborne & P. Freyberg. Learning in Science. New Zealand: Heinemann 
  19. Matthews, M. R. (1994). Science teaching: The Role of History and Philosophy of Science. NJ: Routledge, 1994 
  20. 배성열; 박윤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0, 20(4), 572- 581 
  21. 노태희; 강석진; 김혜경; 채우기;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 회지, 1997a, 17(2), 173-189 
  22. 김희백; 이선경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7, 17(4), 501- 510 
  23. 최옥자; 김효남; 백성혜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지, 2000, 18(2), 35-46 
  24. Kagan, D. Educational Psychologist. 2002, 27, 65-90 
  25. 이재천;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6, 16(3), 249- 259 
  26. Gallagher, J. J. Science Education. 1991, 75, 121-134 
  27. Lederman, N. G.; Zeidler, D. Science Education. 1987, 71, 721-734 
  28. 이윤종; 오철한; 기우항; 김영호; 정원우; 양승영; 강용희; 안병호; 임성규; 윤일희; 권용주; 전명남; 김중욱; 윤성효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7, 17(4), 435-450 
  29. 안계원;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6, 16(4), 410- 416 
  30. 최병순; 남정희 화학교육, 1995, 22(3), 276-283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1)

  1. Lee, Eun-Ju ; Cho, Young-Ja ; Kim, Eun-Suk ; Ryu, Ran-Yeong ; Kim, Dong-Jin ; Park, Kuk-Tae 2007. "Survey of Chemistry Teachers' Perceptions and Teaching Style on Chemistry I Course" 대한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51(1): 73~81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