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29 no.5 = no.101, 2005년, pp.365 - 370
Many sea accidents such as collisions and groundings of vessels were occurred due to the lack of sufficient manoeuvring capability of vessels. Therefore IMO adopted 'The interim standards of ship manoeuvrability by Resolution A.751(18)' and the standards have been applied to vessels of 100m or mor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윤점동(1978), "선속이 선회권에 미치는 영향 및 이의 실선조종 운용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대학논문집, 제13호.
윤점동(1979), "선회권시험방법에 의한 대형선의 침로안정성 판별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해양대학논문집, 제14호.
Kijima, K. and Nonaka, K.(1981), "제한수역에서의 선박의 조종성", 제3회 조종성 심포지움.
Kijima, K., Nakiri, Y., Tsutsui, Y., Matsunaga, M. (1990). "Prediction Method of Ship Maneuverability in Deep and Shallow Waters". Proceedings of MARSIM and ICSM 90, pp.311-318
Kijima, K (1995), "조종성연구의 설계에 응용", 조종성연구개설, 일본조선학회 운동성능연구위원회, 제12회 심포지움.
Inoue, S., Hirano, M. and Kijima, K. (1981), "Hydrodynamic Derivatives on Ship Manoeuvring", International Shipbuilding Progress, Vol.28, No.32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