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FSS/C의 CTQ 후보 체계적인 도출을 위한 체계적 방법론 연구
A Systematic Generation of CTQ Candidates in DFSS/C : Methodology Development and A Case Study 원문보기

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33 no.2, 2005년, pp.74 - 86  

김광재 (포항공과대학교 기계산업공학부) ,  민대기 (포항공과대학교 기계산업공학부) ,  김덕환 (포항공과대학교 기계산업공학부) ,  최봉 (삼성경제연구소) ,  이팔훈 (삼성경제연구소) ,  이승현 (삼성경제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oject objectives, called critical-to-quality (CTQs) in six sigma, should be defined to faithfully reflect the customer requirements. The identification of such a set of CTQs, which is currently done using brainstorming in practice, is a challenging task. Notwithstanding the rapid growth of the...

주제어

참고문헌 (22)

  1. 길영준, 류지선, 남태영, 이찬희, 김효준(2002), '전략통합형 R&D를 위한 과학적 연구 방법론 에 관한 연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 김광재, 조현우, 이승식, 안혜린, 이동욱, 정인준(2001), 'e-business 시대의 품질공학 : 연구 체계 및 방향', '대한산업공학회지', 27권, 2호, PP. 118-134 

  3. 김성대, 박영택(2001), '브레인스토빙 및 그 파생기법들의 분류 및 활용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29권, 2호, pp. 104-119 

  4. 김형욱, 김종안(2000),'식스시그마 추진기법 활용사례연구' , '품질혁신', 1권, 2호, pp. 80-91 

  5. 박성현, 이명주, 이강군(2001), '6시그마 설계를 위한 DFSS', KSA 한국표준협회 

  6. 삼성경제연구소(2004),'불용유휴설비 매각 프로세스 설계', 삼성코닝, 6시그마 프로젝트 

  7. 삼성테크윈 웹진(2004), http://www.stwzine. co.kr /0051/ culture/ sigrna_ 48 .htm 

  8. 서철호, 안병진(2000), '6시그마 프로젝트의 테마 선정', '품질혁신', 1권,2호, pp.71-79 

  9. 이창환(2004), '즐거운 변화, 과제 품질에 달렸다.', 'I Love Six Sigma', POSCO, pp. 10-11 

  10. 최현배(1959), '우리말본', 정음사 

  11. Akpolat, H. and Xu, J.(2002), Selecting Six Sigma Projects, Asian Journal on Quality, Vol. 3, No.2, pp. 132-137 

  12. Bennett, S., McRobb, S. and Farmer, R. (2002), Object-Oriented Systems Analysis And Design Using UML (2nd edition), McGraw-Hill Inc 

  13. Cho, J.(1997), 'A Study on the Methodology for CTQ Selection in the Course of 6-sigrna Activity about Service Company,' Journal of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ol. 23, No. 60, pp. 83-89 

  14. Chowdhury, S.(2002), Design For Six Sigma, Dearborn Trade Publishing, IL 

  15. David, T., Ronald, C., John, L. and Gwendolyn, B.(2002), 'Design for Six Sigma: 15 Lessons Learned,' Quality Progress, Vol. 35, No.1, pp. 33-42 

  16. Gendron, M. and Shanks, G.(2003), 'The Categorical Information Quality Framework (CIQF) : A Critical Assessment and Replication Study,' 7th Pacific ASIa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Adelaide, South Australia, pp. 626-638 

  17. Joseph, A. and Zion B.(2002), 'Creating Strategic Change More Efficiently with a New Design for Six Sigma Process,' Journal of Change Management, Vol. 3, No.1, pp. 60-80 

  18. Mader, D.(2004), 'Selecting Design for Six Sigma Projects,' Quality Progress, Vol. 37, No.7, pp. 65-70 

  19. Parasuraman, A., Zeithaml, V. and Berry, L.(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 64, No.1, pp. 12-40 

  20. Snee, Rand Hoerl, R.(2003), Leading Six Sigma: A Step-by-Step Guide Based on Experience with GE and Other Six Sigma Companies, Prentice Hall 

  21. Snee, R.(2001), 'Dealing with the Achilles' Heel of Six Sigma Initiatives,' Quality Progress, Vol. 34, No.3, pp. 66-72 

  22. Ulrich, K. and Eppinger, S.(2000), Product Design and Development (2nd edition), McGraw Hill Inc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