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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드레스 인터넷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고정배너형, 팝업형, 플래쉬형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Advertising Effect of Wedding Internet Advertisement Types -Static, Pop-Up, & Flash Banners-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3 no.1 = no.203, 2005년, pp.243 - 253  

이승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정소연 (정소연웨딩루이즈)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advertising effects of wedding internet advertisement types such as Static, pop-up, and flash banners. The survey subjects were 604 unmarried female consumers, consisting 202 in the static banner group, 201 in the pop-up banner group, and 201 in the flash...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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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웨딩드레스의 인터넷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여 웨딩드레스 인터넷 광고 시 가장 효율적인 광고 유형을 파악하여 웨딩드레스업체의 보다 효과적인 광고전략 수립 을 위한 마케팅 자료를 제공해주는 데 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웨딩드레스 업체에서 같은 예산 하 에서 전적으로 잡지 광고에 의지하고 있는 현 실정 에서 탈피하여 표적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터넷 광 고를 수립하여 웨딩드레스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 해 낼 수 있을 것이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고정형, 팝업형, 플래쉬 배너광 고의 3가지 웨딩드레스 인터넷 광고유형에 따라 광 고태도, 브랜드 태도, 그리고 구매의도 등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것이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 하지만, 최근 온라인 패 션산업의 급증으로 인한 패션제품에서의 인터넷 광 고가 중요시 부각되어지고, 그와 함께 인터넷 광고 유형 또한 매우 다양해지고 있는 현시점을 감안할 때 인터넷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는 것은 매우 의의있는 연구라 할 것이다. 특히, 앞서 언급하였듯이, 점차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웨딩산업 과 관련하여 인터넷 웨딩드레스 광고가 매우 중요 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웨 딩드레스 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그리고 구매 의도를 조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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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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