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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결정나무를 이용한 온라인 자동차 보험 고객 이탈 예측과 전략적 시사점
Customer Churning Forecasting and Strategic Implication in Online Auto Insurance using Decision Tree Algorithms 원문보기

Information Systems Review, v.8 no.3, 2006년, pp.125 - 134  

임세현 (상지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허연 (중앙대학교 상경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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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자동차보험 고객 이탈 예측에 있어 의사결정나무를 적용하였다. 우리는 본 연구에서 2003년과 2004년 사이에 온라인 자동차 보험을 계약한 고객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의사결정나무를 이용해 고객이탈을 예측하였다. 우리는 C5.0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나무의 예측 결과에 대한 비교를 위해 다변량판별분석과 로짓분석을 이용하였다. 분석결과 의사결정나무 알고리즘은 다른 기법보다 예측성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분석 결과는 온라인 자동차 보험에 있어서 마케팅전략 수립에 유용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article adopts a decision tree algorithm(C5.0) to predict customer churning in online auto insurance environment. Using a sample of on-line auto insurance customers contracts sold between 2003 and 2004, we test how decision tree-based model(C5.0) works on the prediction of customer churning. W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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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The results suggest strategic implications for marketing strategy in practice. This study argues that the prediction performance of C5.0 is better than those of other models such as LRM and MDA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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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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