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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9 no.2 = no.33, 2006년, pp.244 - 249
김대성 (자람기술(주), 분석평가사업부) , 조선규 (서울산업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 권책 (신성건설(주) 토목본부) , 최영민 (자람기술(주))
Recently, the SCP(Steel Confined Prestressed concrete) composite girders are developed to improve the characteristic such as displacement, vibration, and heavy dead load due to influence of self weight, and inefficiency of steel section of exiting girder-type railroad bridges. It is needed to veri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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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대학교 (2005), 철도용 SCP합성거더교의 VE/LCC분석 프로그램 개발
한국도로공사 (2003), 고속도로 교량형식별 생애주기비용(LCC) 분석 연구
최길대 (2001), 수명주기비용분석기법을 적용한 교량유지관리 방안에 관한 연구
안장원 (2001), Life Cycle Cost 기법을 이용한 교량의 경제성 분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 (2005), SCP합성거더를 이용한 연속합성도로교 및 단순합성 철도교의 개발
한국시설안전기술공단 (2000), 도로교의 공용수명 연장방안 연구
한국개발연구원 (2001), 2001년도 예비타당성조사 연구보고서 철도부분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표준지침 연구(제3판)
조효남 (1998), 체계 신뢰성방법에 기초한 강사장교의 안전도평가
김유식 (1992), 하중-저항계수 설계법의 목표 신뢰성지수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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