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게임소프트웨어 특성을 표현하기 위한 클래스 추출과 연관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ampling and Association Relation of Class to Express Game Software Characteristics

초록

현재 국내 게임시장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나 게임제작 프로세스는 체계화 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게임기획자와 게임개발자 간의 의사 소통의 문제점은 게임의 실패를 초래 하고 있다. 본 연구는 게임기획자와 게임개발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게임기획을 위한 산출물에서 게임의 특성을 표현하는 요소를 추출하여 클래스화 하고, 추출된 요소간의 관계를 나타내기 위하여 클래스의 연관관계를 제시한다. 사례 연구를 통해 추출된 클래스와 클래스간의 연관관계를 파악하여 체계적인 게임기획을 지원한다.

Abstract

Currently domestic game market rapidity is developmental but the game production process does not become systematization. Also it is bringing the failure of game that problem point of conversation between game planner and game developer.. The research which to conversation between game planner and game developer it sees does extracting a game element to expressed game characteristics from the product for game planning and it change extracted element into class and In order to express the relationship of element for it presents a relationship of class. Instance research it leads. It grasps a relationship among extracted classes and it supports systematic game planning.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9)

  1. 게임 제작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3 
  2. 게임 제작 프로세스 개선안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5 
  3. 2004 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관광부, 한국 게임산업개발원, 2004 
  4.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개선안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5 
  5. Grady Booch, James Rumbaugh, Ivar Jacobson, 'TheUnified Modeling Language User Guide,' Addison-Wesley, 1999 
  6. The Object Management Group(OMG), 'Unified Modeling Language,' Version 1.3, OMG, June, 1999 
  7. Martin Fowler, Kendall Scott, UML Distilled, Addison-Wesley, 1997 
  8. Pressman, R., S., Software Engineering a Practitioner's Approach 4th Edition, McGraw-Hill, 1999 
  9. Grady Booch, James Rumbaugh, Ivar Jacobson, 'The Unified Modeling Language Reference Manual, Second Edition', AddisonWelley, 2004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