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단단한 모래 입자와 연약하고 작은 고무 입자로 이루어진 Engineered Soil의 변형률에 따른 거동을 분석하기 위한 시험을 수행하였다. 파의 전파, $K_{o}$ 재하, 삼축 시험을 이용하여 단단한 입상 재료에서 연약한 입상 재료의 전이 거동을 파악하기 위해 다른 모래부피비를 가진 Engineered Soil을 준비하였다. 미소, 중간 및 대변형 변형계수는 단단한 입자의 부피비에 따라 직선 관계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 변형계수들은 모래부피비가 $sf=0.6{\sim}0.8$ 사이의 threshold 값을 초과할 때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이는 단단한 입자들의 침투 네트워크(percolating network)의 형성을 나타낸다. 내부마찰각은 단단한 입자의 부피비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한다. 반대로, 첨두 강도에서의 축변형률은 연약한 입자의 함유에 따라 증가하며, 모래부피비가 60% 이하인 Engineered Soil에서는 첨두 강도를 관찰 할 수 없었다. 연약한 입자의 존재는 하중 체인(farce chain)의 형성을 바꾼다. 연약한 입자들이 높은 하중 전달 체인(chain)의 역할을 못할 지라도, 단단한 입자 하중 체인의 뒤틀림 방지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ngineered mixtures, which consist of rigid sand particles and soft fine-grained rubber particles, are tested to characterize their small and large-strain responses. Engineered soils are prepared with different volumetric sand fraction, sf, to identify the transition from a rigid to a soft granular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 논문의 목적은 Dmbber < Rand인 경우의 고무-모래 혼합재인 Engineered Soil(rubber-sand mixture)의 변형률에 따른 거동을 분석하는 것이다. Dmbber < Dsand 인 Engineered Soil의 선택은 1為瞄 »。淑의 경우 주요한 관심사인 아칭 효과 및 상대 강성 차 효과 등이 아니라 입자 수준의 간극 채움(pore filling)과 하중 체인(force chain) 영향을 탐구하기 위해서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4)

  1. Ahmed, I., and Lovell, C. W. (1993), 'Rubber soils as light weight geomaterials.'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422.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pp.61-70 

  2. Beatty, J. R. (1980), Physical properties of rubber compounds, Chapter 10, Mechanics of Pneumatic Tires, USDOT, 930p 

  3. Bosscher, P. J., Edil, T. B., and Kuraoka, S. (1997), 'Design of highway embankments using tire chips', J. Geotech. Geoenviron. Eng., 123(4), pp.295-304 

  4. Feng, Z. Y., and Sutter, K. G. (2000), 'Dynamic properties of granulated rubber sand mixtures', Geotech. Test. J., 23(3), pp.338-344 

  5. Garga, V. K., and O'Shaughnessy, V. (2000), 'Tire-reinforced earthfill. Part I: Construction of a test fill, performance, and retaining wall design', Can. Geotech. J., 37(1). pp.75-96 

  6. Guyon, E., Oger, L., and Plona, T. J. (1987), 'Transport properties in sintered porous media composed of two particle sizes', Journal of Applied Physics D: Applied Physics, 20(12). pp.1637-1644 

  7. Lambe, T. W., and Whitman, R. V. (1979), 'Soil Mechanics - SI Version', John Wiley & Sons, 553p 

  8. Lee, J. H., Salgado R., Bernal, A., and Lovell, C. W. (1999), 'Shredded tires and rubber-sand as lightweight backfill', J. Geotech. Geoenviron. Eng., 125(2), pp.132-141 

  9. Masad, E., Taha, R., Ho., C., and Papagionnakis, T. (1996), 'Engineering properties of tire/soil mixtures as a lightweight fill material', Geotech.l Test. J., 19(3). pp.297-304 

  10. Radjai, F.; Wolf, D. E.; Jean, M., and Moreau, J. J. (1998), 'Bimodal character of stress transmission in granular packings', Physical Review Letters, 80(1), pp.61-64 

  11. Santamarina, J. C., and Aloufi, M. (1999), 'Small strain stiffness: A micromechanica1 experimental study', Proceedings of the Pre-failure Deformation Characteristics of Geomaterials, M. Jamiolkowski, R. Lancellotta, and D. Lo Presti, eds., pp.451-458 

  12. Santamarina, J. C., Klein, K. A., and Fam, M. A. (2001), 'Soils and Waves- Particulate Materials Behavior, Characterization and Process Monitoring', John Wiley and Sons, New York, 488p 

  13. Youwai, S., and Bergado, D. (2003), 'Strength and deformation characteristics of shredded rubber tire - sand mixtures', Can. Geotech. J., 40(2). pp.254-264 

  14. Zomberg, J. G., Cabral, A., and Viratjandr, C. (2004), 'Behaviour of Tire Shred-Soil Mixtures', Can. Geotech. J., 41(2), pp.227-241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