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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을 이용한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사례 연구
A Case Study of Making Logo Animation Using Particles 원문보기

게임&엔터테인먼트 논문지= Journal of game & entertainment, v.2 no.3, 2006년, pp.15 - 23  

정재민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석혜정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오규환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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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파티클을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로고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을 사례 연구를 통해 정리한다. 2004년 토리노 동지 올림픽 흥보 동영상을 소스로 하여 3D 컴퓨터 그래픽스 툴인 마야에서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여 이와 비슷한 비주얼을 주는 영상을 제작한다. 스케이트를 타는 동작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이 애니메이션의 효과를 내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인체 모델을 큐브로 잘게 나누고, 잘게 나뉜 큐브가 모델의 움직임에 따라 역동적으로 움직이도록 구현한다. MEL 스크립트로 구현된 UI에서 옵션 값을 조절함으로서 다양한 비주얼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esent a case of making LOGO animation using particles with MAYA, a 3D computer graphics packages of Autodesk Inc. We composite a visual which shows a similar effects with a information movie of Torino 2006 Winter Olympic Games. By analysing the movie, we model a human body part 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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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소스 동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인체 모델에 있는 큐브 는 인체 모델 표면에 사람의 형상을 보여주는 큐브와 인 체 표면에서 달리는 방향과 반대의 방향으로 흩날리는 큐브로 구성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 두 종류의 큐브를 구분하고 각각을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 본 논문에서는 파티클(Particle)을 이용하여 시각적으 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로고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을 사례 연구를 통해 정리한다. 2004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홍보 동영상을 소스로 하여 3D 컴퓨터 그 래픽스 툴인 '마야(MAYA)[1, 2] 에서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여 홍보 동영상과 비슷한 비주얼(Visual)을 주는 영 상을 제작 한다.
  • 본 논문에서는 파티클을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로고 애니메이션의 제작 과정을 사례 연구를 통해 정리하였다. 2004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홍보 동영상을 소스로 하여 3D 컴퓨터 그래픽 스 툴인 마야에서 다양한 기법을 적용하여 이와 비슷한 비주얼을 주는 영상을 제작해 보았다.
  • 이를 구현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소스 동영상을 바탕으로 이와 유사한 형태와 애니메이션을 나타내는 3D 인체 모델 데이터를 만든다. 만들어진 인체 데이터의 버 텍스(Vertex)에 큐브를 배치한다.

가설 설정

  • 이러한 방식은 매 프레임이 진행될 때마다 계산을 하기 때문에 계산에 걸리는 부하 를 분산 할 수 있고 '마야'에서 익스프레션(expression)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이 구현된다. 여기서 사용되는 인 체 모델을 'model'로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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