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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동작연기연구
Study on the Motion Acting in a Game Character Animation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6 no.9, 2006년, pp.116 - 123  

황길남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초록

본 연구에서는 게임캐릭터가 단순행동에서 감정상황에 대한 동작연기로 발전되기를 기대하며 접근을 하였다. 게임캐릭터가 다양한 상황을 표현하고 감정을 부여하는 매개자로서 역할을 부여하고, 표현하는 동작을 마임연기자동작에서 추출하여 3D캐릭터에게 동작 연기별로 적용시켜 표현하였다. 동작연기는 기본동작에서 희, 노, 애, 락의 감정별 단계로 확대하였고, 상징적 언어상황에 대한 반의적 감정연기를 통하여 의사전달을 분명히 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표현되는 동작연기를 제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develop the game character to encompass more complicated motions, an upgrade from simple actions, to demonstrate different emotional state. The character takes a medium role in describing various situations by applying the motion of pantomimist and making a connection to the 3D ch...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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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동작 연기에 활 용되어질 기본동작에서 상징적인 표현과 과장적인 요소까지를 마임연기자의 연기를 바탕으로 접목하여 동작 연 기와 감정 연기를 통합적으로 적용된 상징적, 반의적 감정 전달 동작으로 분석하여 캐릭터애니메이션의 표현 방법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 감정전달은 신체의 모든 부위를 통해 전달되어 복잡하고 주관적인 표현으로 보일 수도 있다. 본 연구에서는 얼굴표정은 제외한 전신을 통한 동작 커뮤니케이션으로 제작 및 분석을 제한하여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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