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인터넷 패션 쇼핑몰을 위한 가상 피팅 모델 시스템 연구

A Study on Virtual Fitting Model System for Internet Fashion Shopping Mall

초록

오늘날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다. 그 중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 대한 인식은 나날이 증대되고 있으며, 인터넷 패션 마케팅 시스템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 가상공간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직접 입어보는 특수한 형식을 대체할 수 없는 것이 패션몰의 큰 단점이며 이를 대체할 시스템이 갖추어지지 않은 것이 현 실정이다. 따라서 다양한 체형을 감안하여 3D아바타에게 온라인 소비자의 정보를 주입한 가상 피팅 모델을 만들고, 여러 가지 옷들과 악세사리 및 장소(배경)까지 선택해 볼 수 있는 그런 완전한 가상 패션 쇼핑몰을 구축한 후, 인터넷 패션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온라인 매장에서 옷을 입혀 온라인의 쇼핑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다. 본 논문에서는 PC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을 입력받고 경계선을 추출하여 가상 피팅 모델에게 옷을 입히는 가상 피팅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Abstract

The Internet has brought many changes in our daily lives. Now the recognition on the Internet fashion shopping matt has increased and it requires scientific and systematic research to understand the Internet fashion marketing system more correctly and to strengthen the marketing activity at the virtual space. A big shortcoming of an Internet fashion mall is that the consumers can't wear clothes themselves. Currently there is no system to cover the shortcoming, It would be nice if a 3D avata wears the clothes on behalf of a consumer after inputting the information of physical sizes of a consumer. The consumers can select many clothes, accessories and even the background. After establishing a complete virtual fashion shopping mall, the consumers who sue the Internet fashion shopping mall could wear the clothes at an online shop establishing an online shopping environment. It will be a sole way to ensure the trust of the consumers. This paper studies the read in reflection by PC camera and sample the edge detection. Virtual fitting system that wears virtual fitting model some clothes is establishment.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7)

  1. Kim, Ju-Ri ; Joung, Suck-Tae ; Jung, Sung-Tae 2009. "Cloth Simulation System for 3D Fashion shopping mall based on Web"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Maritime Information & Communication Sciences, 13(5): 877~886 
  2. Paek, Kyung-Ja ; Lee, Jeong-Ran ; Kim, Mi-Sung 2009. "A Study of Applications of 3D Body Scanning Technology - Focused on Apparel Industry -"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18(3): 719~727 
  3. Yang, Hee-Soon ; Choi, Young-Lim 2011. "The Influences of Shopping Enjoyment and Risk Reduction on Behavioral Intention in Internet Shopping Malls using a Moving Virtual Model"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13(3): 390~397 
  4. Choi, Ran ; Cho, Chang-Suk 2012. "A Virtual Fitting System Using The Top and Bottom Image of Garment"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15(7): 941~950 
  5. Kim, Sung-Ho 2013. "Development of the 3D Virtual Fitting Room Simulator using Augmented Reality" 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11(11): 449~454 
  6. Hwang, Suyeon ; Shin, Sangmoo 2013. "The Effects of the Virtual Avatar Fitting Models for Apparel e-Commerce i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Comparing Traditional Model with Virtual Avatar Model" 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17(5): 57~69 
  7. Tak, Myung-Ja ; Kim, Cheeyong 2013. "A Study on Production of iPhone-Based Augmented Reality 3D Fashion Fitting Contents"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16(6): 708~719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