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항만물류기업의 온라인 비즈니스화를 통한 마케팅 경쟁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The Effects of Anticipated Benefits from Introducing e-business Activities by Traditional Shipping and Port Logistics Firms on Their Performance in Marketing Mix and Global Competitiveness

초록

본 연구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인 항만물류기업이 온라인 영업활동을 도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기대효익 요인과 마케팅믹스 및 글로벌 경쟁력간의 관계를 분석한다. 대표적인 기대효익 요인으로 신뢰증진, 정보입수, 오프라인 제약 등 세 가지 요인들이 추출되었다. 실증적으로 추출된 이 세 가지의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익요인들이 해당 항만물류기업의 마케팅믹스와 글로벌 경쟁력을 얼마나 향상시키는가를 분석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분석 결과, 기대효익 요인들은 해당기업의 마케팅믹스 요인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마케팅믹스 요인은 글로벌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항만물류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증진하기 위한 마케팅믹스 전략을 개발하는데 유용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Abstract

This study examines the relationships between typical anticipated benefit factors of introducing online business activities by traditional brick-and-mortar shipping and port logistics companies and their performance in marketing mix and global competitiveness. Three major benefit factors were derived including improved trust, information acquiring and limitation of offline business activities. The three empirically derived critical synergy factors were then used to examine how they improve the firms performance in marketing mix and global competitiveness. The results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method show that the anticipated benefit factors significantly influence the firms' performance in marketing mix. Subsequently, marketing mix significantly influence the firms' global competitiveness. The results provide useful guidelines for the shipping and port logistics firms to develop appropriate marketing mix strategies to improve their global competitiveness.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