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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급식소 영양사의 종합적 품질경영(TQM) 수행과 조직문화와의 관계 규명에 관한 연구
Relationship between TQM Performance and Organizational Culture of Dietitians in Institutional Foodservice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2 no.2, 2007년, pp.191 - 200  

조기원 (경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서의훈 (경상대학교 정보통계학과) ,  윤지영 (명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designed to investigate the correlation between perceived TQM performance and organizational culture of dietitians. The objective of the study is to help the management of foodservice by providing a direction which will elevate perceived TQM performance of dietitians and presenting 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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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Yoo, 2001). 따라서 본 연구는 단체급식소의 실질적인 책임자인 영양사를 대상으로 하여 TQM에 대한 인식도와 실제 수행도를 측정하고, 영양사가 근무하는 조직의 조직문화를 조사하여 급식소의 조직문화가 영양사의 TQM 수행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 설명력(Canonical R2)을 보면, 가장 큰 정준상관계수의 설명력이 44%로 나타나 두 번째로 큰 정준상관계수의 설명력(4%)의 11배 이상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Table 8>에 설명력이 가장 높은 첫 번째 상관계수에 따른 정준 상관계수가 제시되었다. 이 표에 제시된 구조계수는 해당변수군에 속한 변수들과 정준 변수간의 상관관계인 부하값을 의미하고, 계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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