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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를 이용한 2.5D 메타버스 게임 엔진 설계 및 구현

2.5D Metaverse Game Engine using Java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0 no.2, 2007년, pp.260 - 268  

한승훈 (한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은주 (한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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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의 게임 개발은 C/C++ 언어와 DirectX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한된 개발 언어의 사용은 여러 유형의 게임 엔진 제작에 있어 게임 엔진의 다양화를 억제하는 요소가 된다. 본 논문은 제한된 게임 개발 언어의 사용을 다양화 시키는 목적으로 자바를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특히 자바의 특징 중 코드의 재사용성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서의 코드 재사용과 확장성을 고려한 게임으로 비행기 전투 게임인 메타버스 게임 엔진을 설계하고 개발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ame was mainly developed using the C/C++ language and DirectX in the current computer and mobile field. But, if we use these limited language, we can suppress a diversity of game engine when we design various game engines. In this paper, we wanted to develop the game us ing the Java to use the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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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자바 게임의 확장성과 자바의 객체 지향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게임 엔진을 설계하고 구현하여 자바로 구현한 게임 엔진의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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