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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환경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Environmental Engineers, v.30 no.6, 2008년, pp.587 - 5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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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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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소음의 대책의 세가지 측면은?? | 일반적으로 모든 소음대책이 그러하듯이 도로소음의 대책에 있어서도 “음원 대책”, “전파경로 대책”, “수음자 대책”의 크게 3가지 측면에서 그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도로소음에 있어서 “음원 대책”이란 차량 주행에 의해 발생 하는 엔진음, 배기음, 타이어와 노면 마찰음 등을 차량이나 도로 자체에서 저감시키는 것이고, “전파경로 대책”이란 방음벽, 방음터널, 환경시설대 등의 시설물이나 반지하도 등의 도로구조에 의해 음원과 수음자 사이의 전파경로에서 소음을 저감하는 것을 말한다. | |
도로소음의 대책 중 전파경로 대책이란? | 일반적으로 모든 소음대책이 그러하듯이 도로소음의 대책에 있어서도 “음원 대책”, “전파경로 대책”, “수음자 대책”의 크게 3가지 측면에서 그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도로소음에 있어서 “음원 대책”이란 차량 주행에 의해 발생 하는 엔진음, 배기음, 타이어와 노면 마찰음 등을 차량이나 도로 자체에서 저감시키는 것이고, “전파경로 대책”이란 방음벽, 방음터널, 환경시설대 등의 시설물이나 반지하도 등의 도로구조에 의해 음원과 수음자 사이의 전파경로에서 소음을 저감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수음자 대책”이란 넓은 의미에서 보면 전파경로 대책이 되겠지만 여기서는 방음건축, 2중 창호 등 거주자 관점의 건축시설물에 의한 대책을 의미한다. | |
도로소음에 있어서 음원 대책이란? | 일반적으로 모든 소음대책이 그러하듯이 도로소음의 대책에 있어서도 “음원 대책”, “전파경로 대책”, “수음자 대책”의 크게 3가지 측면에서 그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도로소음에 있어서 “음원 대책”이란 차량 주행에 의해 발생 하는 엔진음, 배기음, 타이어와 노면 마찰음 등을 차량이나 도로 자체에서 저감시키는 것이고, “전파경로 대책”이란 방음벽, 방음터널, 환경시설대 등의 시설물이나 반지하도 등의 도로구조에 의해 음원과 수음자 사이의 전파경로에서 소음을 저감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수음자 대책”이란 넓은 의미에서 보면 전파경로 대책이 되겠지만 여기서는 방음건축, 2중 창호 등 거주자 관점의 건축시설물에 의한 대책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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