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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4, 2008년, pp.120 - 127
A military vehicle undergoes normal to extreme driving conditions, which consequently induce the fatigue and fracture of cabin and frame. So, it is important to estimate the fatigue life of two components at an initial design stage. In this paper, Modal Superposition Method(MSM) was applied to eval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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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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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차량 내구해석 방법의 단점은? | 전통적인 차량 내구해석 방법은 정적강도해석으로부터 얻은 응력 텐서를 이용하여 내구수명을 평가하는 정적 내구해석이다. 이 방법은 해석시간이 빠른 반면 동적 효과 즉, 중량 부품의 관성 영향, 차체와 프레임의 유연성(Flexibility) 등을 포함하지 않아 정확성면에서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특히, 다양한 노면을 통해 들어오는 동하중의 주파수가 차량의 공진 주파수에 근접하고 차량의 질량분포가 차량 전체에 균등하게 분포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적인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므로 반드시 주행시 동적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 |
전통적인 차량 내구해석 방법이란? | 전통적인 차량 내구해석 방법은 정적강도해석으로부터 얻은 응력 텐서를 이용하여 내구수명을 평가하는 정적 내구해석이다. 이 방법은 해석시간이 빠른 반면 동적 효과 즉, 중량 부품의 관성 영향, 차체와 프레임의 유연성(Flexibility) 등을 포함하지 않아 정확성면에서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 |
군용 트럭은 어떻게 설계되어야 하는가? | 군용 트럭은 샤시 프레임 위에 독립된 구조를 갖는 차체 및 적재함을 마운팅시킨 형식으로서 운용 여건상 포장로뿐만 아니라 비포장로, 야지로 등을 주행하게 된다. 이런 다양하고 불규칙한 노면으로부터의 동하중들은 타이어, 현가장치, 프레임을 거쳐 차체와 적재함에 전달되기 때문에, 차체와 프레임은 상대적으로 타 부품 및 중량물의 하중을 견디기 위해 안전(Safety) 등을 고려하여 충분한 강성 및 강도를 확보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
D. J. Song and J. K. Suh, "Estimation of Dynamic Fatigue Life for a Multi Purpose Vehicle Using Modal Superposition Method," 2005 KSAE Symposium (Structural Safety and CAE), pp.205-211, 2005
P. Jayakumar, J. Alanoly and R. Johnson, "Three- Link Leaf-Spring Model for Road Loads," SAE 2005-01-0625, 2005
S. H. Ryu, S. J. Lim, J. H. Lim, J. C. Park and J. K. Park, "Evaluation of Fatigue Life for Large Bus by using Virtual Test Model," 2004 MSC Korea User Conference, 2004
E. Chase, "Truck Durability Evaluation Through Computer Simulation," SAE 2001-01-2763, 2001
MSC. Fatigue 2005 QuickStart Guide, MSC Software Corporation, 2004
MSC. Fatigue 2005 User's Guide, MSC Software Corporation,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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