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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4, 2008년, pp.128 - 134
신행우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최규재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광헌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고한영 (군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조길준 (만도)
In this paper, a hydropneumatic modeling and analysis of a heavy truck cabin air suspension system is presented. Cabin air suspension system is a system which improves ride comfort of a heavy truck and it can reduce vibration between truck frame and cabin. The components of the system, air spring,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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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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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빈 공기 현가장치를 구성하는 단품에는 무엇이 있는가? | 캐빈 공기 현가장치를 구성하는 단품으로는 컴프레셔, 공기 스프링, 레밸링 밸브, 충격 흡수기, 공압라인, 링크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
캐빈 공기 현가장치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1에 도시한 바와 같다. 캐빈의 전방과 후방에 각각 2개의 지점으로 지지되어 있으며, 지지점에는 공기 스프링(air spring)과 충격 흡수기(shock absorber)가 조합되어 프레임과 캐빈 사이에 장착된다. 전방의 공기 스프링과 충격 흡수기는 사이드 암 링크로 좌우가 조합되어 있으며, 후방은 좌우 독립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 |
대형 트럭의 캐빈 공기 현가장치의 은 무엇인가? | 대형 트럭은 지상고가 높고 중량이 크며 주행환경이 좋지 않아 운전자의 승차감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술개발 및 고급화가 추진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 중 대형 트럭의 캐빈 공기 현가장치(cabin air suspension system)는 트럭 프레임과 캐빈 사이의 진동을 절연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운전자의 작업 능률을 향상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유공압 해석, 동역학 해석, 시험 평가 등 다양한 기술개발이 필요하다. |
IMAGINE S.A. Corporation, AMESim 4.3.0 User's Manual, 2005
H. S. Park, E. G. Lim and Y. P. Park, "Air Spring with Dual Spring Rates for Vehicle Suspension," Autumn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878-883, 1998
T. H. Kim and E. J. Choi, "A Study on the Simulation based Design Approach for Pneumatic Control System with Anti-leakage," Autumn Conference Proceedings of KSPE, pp.488-491, 2001
C. T. Lee, D. H. Kwak, B. H. Jung and J. K. Lee, "A Study on the Nonlinear Dynamic Modeling and Analysis of Damping Force Characteristics of Automotive Shock Absorber," Transactions of KSAE, Vol.11, No.1, pp.104-111, 2003
J. S. Lee, G. J. Choi, K. H. Lee and S. M. Kim, "Dynamic Characteristic Evaluation of a Semi- Active Cabin Air Suspension System using 6 Axis Simulation Table," Autumn Conference Proceedings, KSAE, Vol.2, pp.706-71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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