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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6 no.4, 2008년, pp.143 - 150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is an attractive means of improving the fuel economy of spark ignition engines, as it offers the benefits of charge dilution (lower pumping and cooling losses) while allowing stoichiometric fuelling to be retained for applications using the three-way catalysts. Howe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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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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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는 무엇인가? |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파생되어지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 중, 특히 환경과 관련된 대기오염 문제는 이미 자연정화의 한계에 다다랐으며, 세계 각국의 배출가스구제는 강력하고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배출가스규제, CO2 규제, 에너지소비효율 향상및대체 연료개발이라는 시대적 요청을 한꺼번에 쫓아야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자동차 산업의 실정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자동차의 중간적 특성을 가지며, 환경적 측면에서 내연기관의 배출가스 및 연비를 개선하고,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및 동력성능 등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이다. | |
하이브리드용 가솔린엔진에 전자제어식 EGR 밸브를 장착해 실험한 결과는 무엇인가? | 1) BMEP 0.4MPa 조건에서는 EGR율의 급격한 증가에 의한 엔진의 연소 불안정성 증가로 신뢰성 이 확보된 데이터의 취득이 불가능하였고, 회전 속도 증가에 따라 EGR율의 큰 변화는 보이지 않으나 부하의 증가에 따라 실험 가능한 조건에서 선형적으로 감소하였다. 2) 부하조건이 BMEP 0.6MPa 이상일 경우는 안정적인 연소 특성을 보였으나, 그 이하에서는 최대 EGR율을 적용할 경우 최적 EGR율 이상으로 EGR 가스가 공급되어 연소안정성이 급격히 악화되었다. 3) 연비개선효과는 PMEP, COVIMEP, 열손실 저감 등의복합형태로영향을받았으며, 최대연비개선 효과는4% 전후로서저속, 중부하에서나타났다. 4) NOx의 저감효과는 부하 감소 시 EGR율의 증가에 따라 NOx 배출이 감소하여 50~95%까지 저감 할수있었고, THC의경우는고부하영역으로갈수록 증가율이 감소하여 5~30% 범위를 나타내었다. 5) 최적 EGR율의 EGR을 적용했을 경우, 부하의 증 가에 따라 IMEP 대비 PMEP 저감량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로 인해 연비 개선율도 증가했고 COVIMEP는 3% 이내로 안정적인 연소가 확보 되었다. | |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특징은 무엇인가? |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파생되어지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 중, 특히 환경과 관련된 대기오염 문제는 이미 자연정화의 한계에 다다랐으며, 세계 각국의 배출가스구제는 강력하고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배출가스규제, CO2 규제, 에너지소비효율 향상및대체 연료개발이라는 시대적 요청을 한꺼번에 쫓아야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자동차 산업의 실정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자동차의 중간적 특성을 가지며, 환경적 측면에서 내연기관의 배출가스 및 연비를 개선하고,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 및 동력성능 등을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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