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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diesel engine technology the drive to reduce emissions and fuel consumption with improved performance targets has led to many advances. In particular,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and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VGT) have played a key role in achieving these aims by permitting flexible co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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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Walker5)등은 저속 저부하에서 상호작용을 줄이기 위해 ‘대각화 보상기’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동적 보상기가 필요한 폐루프 동특성을얻기 위하여 포함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배기량 2.0 L의 소형 디젤엔진에 대하여 저속 저부하 상태에서 공기유량의 천이 동작을 향상시키기 위해 퍼지로직에 의한 EGR-VGT 시스템의 공동제어를 시도하였다.
  • 공동제어 퍼지로직 결정의 첫번째 단계는 구조를 결정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저속 저부하영역인지를 판단하여 저속 저부하영역에서는 EGR-VGT의 공동제어를 실시하고, 저속 저부하영역이 아니라고 하면 EGR-VGT의 공동제어를 해제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스템에 대한 입력은 엔진속도(NENG)와 연료공급(ωF)임이 분명하다.

가설 설정

  • 엔진 맵이 이상적인 경우에는 클로즈드 루프 항은 거의 작용을 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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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디젤엔진의 효율과 출력을 증대시키고 유해 배출물을 최소화하는데 공헌한 부품은 무엇인가? 지난 10년간 디젤엔진에서는 효율과 출력을 증대시키고 유해 배출물을 최소화시키고자 노력해 왔다. 특히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장치와 가변과급기(VGT,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장착은 이 목적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EGR 장치와 VGT의 정적, 동적거동은 엔진성능과 연료절감, 배기 배출물에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최근 많은 연구1)가 수행되어 왔다.
EGR은 어떤 기능을 하는가? EGR은 엔진 실린더 내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을 감소시키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EGR 장치는 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매니폴드로 유입시켜, 들어오는 신기(fresh air)와 혼합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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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1. S. Jeong, J. Chung, J. Kang and W. Kang, "The Effect of Control of the VGT and EGR in a Turbocharged Common-Rail Diesel Engine on Emissions under Partial Loads Conditions," Transactions of KSAE, Vol.15, No.6, pp.151-158, 2007 

  2. M. Van Nieuwstadt, I. Kolmanovsky, P. Moraal, M. Jankovic and A. Stefanopoulou, "EGR VGT Control Schemes: Experimental Comparison for a High Speed Diesel Engine," IEEE Control Systems Magazine June 2000, pp.64-79, 2000 

  3. T. Shirawaka, M. Miura, H. Itoyama, E. Aiyoshizawa and S. Kimura, "Study of Model-based Cooperative Control of EGR and VGT for a Low-temperature, Premixed Combustion Diesel Engine," SAE 2001-01-2006, 2001 

  4. M. Van Nieuwstadt, P. Moraal, I. Kolmannovsky and A. Stefanopoulou, "A Comparison of SISO and MIMO Designs for EGR-VGT Control of a High Speed Diesel Engine," IFAC Workshop Advances in Automotive Control, Ohio USA, 1998 

  5. D. Walker,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 Integrated 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Control Strategy for a Passenger Car Diesel Application," MSc Thesis, University of Loughborough, 1998 

  6. R. S. Wijetunge, J. G. Hawley and N. D. Vaughan, "Application of Alternative EGR and VGT Strategies to a Diesel Engine," SAE 2004-01-0899, 2004 

  7. IFP-Engine Library, Version 4.3, Imagine,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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