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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유화학회지 = Journal of oil & applied science, v.25 no.3 = no.72, 2008년, pp.395 - 403
김문찬 (청주대학교 환경조경토목공학부) , 이창숙 (청주대학교 환경조경토목공학부) , 박해경 (한서대학교 화학공학과)
In this study, the characteristics of emulsified fuel were studied. The emulsified fuel which was composed of water and diesel was manufactured by using homogenizer and ultrasonic generator. The more the percentage of water contents increases, the more the density increases to the emulsified fuel.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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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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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NOx화 기술의 전처리, 후처리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저 NOx화 기술로는 연료의 전처리 및 연소설비를 개선하는 전처리 방법으로서 연료분사 시기 지연, 연소실 형상 개조, 연료분사계 개선, 배기재순환(EGR), 물 분사법, 디젤유-물의 유화 연료사용 등과 배출가스 중에 포함된 NOx 를 제거하는 후처리 방법으로서 촉매분해, 촉매 환원, 흡수, 흡착 등을 들 수 있다. 이중 물을 액체연료와 함께 유화상태로 사용하는 방법은 열효율을 거의 저하시키지 않고도 NOx, particulate, CO 및 HC를 동시에 저감시킬 수있는 기술로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 |
물을 액체연료와 함께 유화상태로 사용하는 방법과 같은 효과가 생기는 주요 요인은? | 이중 물을 액체연료와 함께 유화상태로 사용하는 방법은 열효율을 거의 저하시키지 않고도 NOx, particulate, CO 및 HC를 동시에 저감시킬 수있는 기술로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같은 효과가 생기는 주요 요인으로서 물 첨가에 의한 화염온도의 저하, 물의 급격한 증발에 의한 화염온도의 저하, 물의 급격한 증발에 의한 유적의 마이크로폭발, 분무관통력의 증가에 따른 주위공기 혼입량 증대 등이 고려될 수 있다. | |
물을 액체연료와 함께 유화상태로 사용하는 방법은 어떤 특징을 가진 기술인가? | 저 NOx화 기술로는 연료의 전처리 및 연소설비를 개선하는 전처리 방법으로서 연료분사 시기 지연, 연소실 형상 개조, 연료분사계 개선, 배기재순환(EGR), 물 분사법, 디젤유-물의 유화 연료사용 등과 배출가스 중에 포함된 NOx 를 제거하는 후처리 방법으로서 촉매분해, 촉매 환원, 흡수, 흡착 등을 들 수 있다. 이중 물을 액체연료와 함께 유화상태로 사용하는 방법은 열효율을 거의 저하시키지 않고도 NOx, particulate, CO 및 HC를 동시에 저감시킬 수있는 기술로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같은 효과가 생기는 주요 요인으로서 물 첨가에 의한 화염온도의 저하, 물의 급격한 증발에 의한 화염온도의 저하, 물의 급격한 증발에 의한 유적의 마이크로폭발, 분무관통력의 증가에 따른 주위공기 혼입량 증대 등이 고려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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