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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 흥미도, 인터넷 쇼핑몰 특성, 감정적 요인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 제품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Interest, Shopping Mall Attribute, and Emotions on Impulse Buying Behavior for Fashion Products in Internet Shopping Mall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1, 2008년, pp.1 - 11  

박은주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  고샛별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interests on the casual relationships among Internet shopping mall attributes, emotions, and impulse buying behavior. Data were obtained from 414 internet shoppers who had bought fashion products in internet shopping mall....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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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구체적으로 인터넷 쇼핑 흥미도에 따라 인터넷 패션 쇼핑몰 특성, 인터넷 패션 쇼핑과정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감정, 그리고 충동구매행동에 대한 인과적 관계에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이러한 변수들에 연관된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패션 쇼핑몰에서 패션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 흥미도가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인터넷 패션 쇼핑몰 특성, 감정적 요인 그리고 충동구매행동의 관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인터넷 쇼핑 흥미도에 따라 인터넷 패션 쇼핑몰 특성, 인터넷 패션 쇼핑과정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감정, 그리고 충동구매행동에 대한 인과적 관계에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이러한 변수들에 연관된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 연구문제 2: 인터넷 쇼핑 흥미도에 따른 인터넷 쇼핑몰 특성, 감정적 요인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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