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1, 2008년, pp.1 - 11
박은주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 고샛별 (동아대학교 의상섬유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Internet shopping interests on the casual relationships among Internet shopping mall attributes, emotions, and impulse buying behavior. Data were obtained from 414 internet shoppers who had bought fashion products in internet shopping mal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은미, 박은주. (2001). 소비자의 내적 특성이 의복충동구 매행동에 미치는 영향?감각추구성향, 의복탐색행동, 점 포유형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3), 586?597
강소성. (1998). 청소년의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고재신. (1999). 인터넷상에서의 소비자 탐색행동 연구. 서울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구양숙, 이승민. (2001). 온라인상의 패션 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점포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6), 1100?1111
김대현. (2000). 인터넷 마케팅 시스템에서 사이트 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도현. (1997). 점포 내 경품제시수단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지원. (2002). 인터넷 쇼핑의 의류 구매시 정보탐색과 만족 도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류은정. (2002). 의복소비가치가 인터넷 의류 쇼핑몰의 서비 스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52(3), 161?169
류은정, 조오순. (2005). 인터넷 쇼핑가치가 의류 제품의 인 터넷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쇼핑몰 속성지각과 위험 지각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3(2), 209?220
박은주, 강은미. (2000). 의류 점포 내 상황요인과 제품의 소 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4(6), 873?883
박은주, 강은미. (2002). 의류 제품의 충동구매행동과 의류 점 포 서비스품질. 마케팅과학연구, 9, 1?23
박은주, 소귀숙. (2000). 의류 제품 구매시 감정적 요인이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4(3), 361?372
박현희, 구양숙. (2001). 인터넷 패션 쇼핑몰의 감성요소와 화 면구성요소 만족도에 따른 포지셔닝 맵. 한국의류산업학회지, 3(4), 330?336
서문식, 김상희. (2002). 인터넷 쇼핑몰 특징과 감정적 반응 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17(2), 113?145
심완섭. (2000). 전자상거래에서 구매의도 영향요인간의 구 조분석. 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염인경, 김미숙. (2002). 청소년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충 동구매행동. 복식문화연구, 10(6), 666?679
윤수환. (2005). 온라인 쇼핑몰 선택요인과 고객만족과의 관 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미영. (2005). 인터넷 의류 쇼핑몰 점포속성지각과 쇼핑가 치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14(1), 155?165
이은영. (1991). 패션마케팅. 서울: 교문사
통계청. (2005). 전자상거래 통계조사결과. 통계청. 자료검색 일 2005, 9. 27, 자료출처 http://www.nso.go.kr
정수진. (1997). 판매촉진 이용성향에 따른 쇼핑가치지각 및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정재은, 정성지. (2004).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의복쇼핑성 향과 판촉활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8), 1037?1047
정진호. (2001). 인터넷 패션 상품의 구매성향에 따른 마케팅 연구. 한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최영은, 박은주. (2002). 의류 점포서비스가 의복충동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11), 1615?1626
한상린, 박천교. (2000). FLOW개념을 이용한 인터넷 환경에 서의 소비자 구매의도 결정요인 분석. 마케팅연구, 15(1), 187?204
황진숙, 김운규. (2002). 인터넷 쇼핑과 패션에 대한 관심 및 성별이 인터넷 의류 구매의도 및 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7), 937?945
홍희숙. (2002). 인터넷 쇼핑몰 점포속성지각이 의류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및 비구매요인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40(4), 27?44
홍희숙, 이수경. (2005). 인터넷 점포의 의류 상품환경에 대한 인식이 쇼핑감정과 점포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3/4), 478?490
Danovan, R. J. & Rossiter, J. R. (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Journal of Retailing, 58(1), 34?57
D'Antony, J. S. & Shenson, J. S. (1973). Profiling the recreational shopper. Journal of Retailing, 56(3), 77?92
Dawson, S., Bloch, P., & Ridgway, N. M. (1990). Shopping motives, emotional states, and retail outcomes. Journal of Retailing, 66(4), 408?427
Gardner, M. P. (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281?300
Kollat, D. T. & Willet, R. P. (1967). Consumer impulse purchasing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12), 21?31
Weinberg, P. & W. Bottwald. (1982). Impulsive consumer buying as a result of emo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0, 43?57
Westbrook, R. A. (1981). Sources of consumers satisfaction with retail outlet. Journal of Retailing, 57(3), 420?450
Yoo, C., Park, J., & Macinnis, D. J. (1995). The effects of store characteristics and In-store emotional experiences on store attitud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2(3), 253?26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