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 Journal of Korea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ociety, v.39 no.4, 2008년, pp.421 - 443
This study tried to analyze the validity of current teacher's evaluation systems to evaluate teacher librarians. The result is as follow: The current teacher evaluation system has the low validity to evaluate the expertise of teacher librarians, and the result of using this evaluation system, must b...
교육과학기술부. '08년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 지급지침,' 2008. [인용 2008. 10. 16]
교육과학기술부. '교원능력개발평가 선도학교 운영모형.' 2008. [인용 2008. 10. 17]
김경이 외. 교사평가 시스템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2004
김경이 외. 교직의 이해. 서울 : 문음사, 2001
김순주. 중학교 가정과 교사의 직무분석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9
김용철. 교육정보관 운영의 이론과 실제. 서울 : 학문사, 2003
김은영, 유치원교사의 직무분석. 박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학과, 2006
김이경 등, 교원의 직무수행 실태 분석 및 기준 개발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2005
김종성. '사서교사의 직무적응 저해요인과 극복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도서관.정보학회 동계학술발표대회자료(2004), pp.77-114
김지선. 교원성과급정책의 평가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남궁근. 행정조사방법론. 서울 : 법문사, 1998
남순명.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직무분석.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문미영. 교사업무의 일과분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1988
박덕규 외. 교원의 표준수업시수 설정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2003
박영숙 외. 학교급별, 직급별, 취득자격별 교원 직무수행 기준에 관한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1999
변우열. '학교도서관 관계법령의 문제점과 개정방향.'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2권, 제4호(2001. 12), pp.331-360
송유진. '교원평가의 목적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철학, 제33집 (2007. 12), pp.115-140
안인자 등. 학교도서관 사서교사(사서) 직무분석. 군포 : 한국디지틀도서관포럼, 2003
이대신. 고등학교 교사의 직무분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 1983
이명주. '장학담당자의 직무수행 시간 분석 연구.' 교육학연구, 제36권, 제2호(1998), pp.45-162
이병기. '학교도서관의 당면과제와 발전전략.' 한국문헌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제22집(2007), pp.59-79
이병기. 학교도서관경영통론. 경기 : 조은글터, 2008
이병환. '현행 교원평정제도의 문제점 분석 및 바람직한 교사 평가제도의 모습.' 한국교원교육연구, 제21권, 제2호(2004), pp.281-304
정수현. '교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에 근거한 교원평가 제도의 타당성 평가' 초등교육연구, 제21권, 제2호(2008), pp.409-434
조혜진. '교원평가제와 교원성과급제 정책결정의 딜레마 연구.' 교육행정학연구, 제25권, 제1호 (2007), pp.185-208
주삼환 외. 교원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교사의 직무수행 모형 개발 연구. 서울 : 서울특별시 중부교육청, 1996
최평식. 대구시 국민학교 교원의 직무활동 분석. 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1990
한국도서관협회 도서관기준작성특별위원회 편 .2003년판 한국도서관기준. 서올 : 한국도서관협회, 2003
American Library Association and 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Information Power : Building Partnerships for Learning. Chicago : ALA, 1998
Beerens, D. R. Evaluating Teachers for Professional Growth: Creating a Culture of Motivation and Learning. Thousand Oaks, C.A : Crowin Press, 2000
IASL. IASL Policy Statement on School Libraries, 1993. [인용 2008. 9. 20]
IFLA, IFLA/UNESCO School Library Guidelines, 2002. [인용 2008. 9. 16]
IFLA, UNESCO. IFLA/UNESCO School Library Manifesto: The School Library in Teaching and Learning for All, 2006. [인용 2008. 9. 20]
Lance, K. et al., Information Empowered: The School Librarian as an Agent of Academic Achievement in Alaska Schools Revised edition. Juneau, Alaska: Alaska State Library, 2000
National Board for Professional Teaching Standards. NBPTS Library Media Standards, 2001. [인용 2008. 9. 2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