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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The KIPS transactions. Part B. Part B, v.15B no.2, 2008년, pp.103 - 112
Image-based motion capture technology is often used in making realistic computer animation. In this paper we try to implement image-based motion rendering by fixing a camera to a PC. Existing image-based rendering algorithms have disadvantages of high computational burden or low accuracy. The form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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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기반 운동 렌더링 기법의 핵심은 무엇인가? | 이렇게 얻어진 대상체의 3차원 운동 정보를 배경 영상과 적절히 혼합하고 컴퓨터 그래픽스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면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얻게 된다. ‘영상기반 운동 렌더링(image-based motion rendering) 기법’의 핵심은 영상 데이터로부터 3차원 정보를 복원하는 ‘3차원 정보 복원(reconstruction of 3D-information from images) 기법’이라 할 수 있다. | |
증분형 알고리즘은 무엇인가? | 증분형 알고리즘(Incremental algorithm)이란 영상 기반 운동 렌더링의 초기에만 비선형 알고리즘을 사용한 정확한 3차원 정보 복원을 계산하고, 그 다음부터는 그 증분(increment) 만을 계산하여 보충해 주는 방식이다. 그러나 증분형 알고리즘의 단점은 증분을 보충해 주는 과정에서 오차가 발생했을 경우, 정정이 되지 않고 그 오차 값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누적될 수 있다는 것이다. | |
영상기반 운동 렌더링 기법은 무엇인가? | 사실적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시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서, 최근들어 ‘영상기반 운동 렌더링(image-based motion rendering) 기법’이 연구되고 있다. 이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고 싶은 대상체를 카메라로 모니터링 하거나 녹화한 뒤, 그 영상으로부터 대상체의 3차원 운동 정보를 복원하고 모델링 하는 기법이다. 이렇게 얻어진 대상체의 3차원 운동 정보를 배경 영상과 적절히 혼합하고 컴퓨터 그래픽스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면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얻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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