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논문 상세정보

추적-회피 게임 기반 유도법칙의 성능 분석

Performance Analysis of Pursuit- Evasion Game Based Guidance Laws

초록

본 논문에서는 추적-회피 게임의 해를 기반으로 한 유도법칙을 제안하고, 성능을 분석한다. 추적자를 유도하는데 게임 해의 초기 값을 사용하고, 다음 단계에서 추적-회피 게임의 해를 다시 계산한다. 이 점에 있어서 제안된 유도법칙은 모델예측제어와 유사하다. 회피자가 요격시간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항상 기동하는 추적-회피 시나리오에 대하여, 비례항법유도와 비교한 결과, 제안된 유도기법이 더 넓은 요격영역을 가진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Abstract

We propose a guidance law based on pursuit-evasion game solutions, and analyze its performance. The game solutions are obtained from the pursuit-evasion game solver developed by Tahk. The initial value of the game solution is used for guidance, and then the pursuit-evasion game is solved again at the next time step. In this respect, the proposed guidance laws are similar to the approach of model predictive control. The proposed guidance method is compared with proportional navigation guidance for a pursuit-evasion scenario, in which the evader always tries to maximize the capture time. According to the comparison, it has larger a capture set than ones of proportional navigation guidance law.

저자의 다른 논문

참고문헌 (6)

  1. M. J. Tahk, H. Ryu, and J. G. Kim, "An iterative numerical method for class of quantitative pursuit-evasion games", Proceedings of AIAA Guidance, Navigation, and Control Conference, Boston, MA, 1998, pp. 175-182  
  2. C. R. Hagraves, and S. W. Paris, "Direct trajectory optimization using nonlinear programming and collocation", Journal of Guidance, Control, and Dynamics, Vol. 10, No. 4, pp. 338-342, 1987  
  3. M. J. Tahk, H. Ryu, J. G. Kim, and I. S. Rhee, "A gradient-based direct method for complex pursuit-evasion games", Proceedings of the 8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Dynamic Games, Vaals, Netherlands, 1998, pp. 579-582  
  4. R. Isaacs, Differential Games, New York, John Wiley and Sons, 1967 
  5. M. Guelman, J. Shinar, and A. Green, "Qualitative study of a planar pursuit-evasion game in atmosphere", AIAA Paper 88-4158, Aug. 1998  
  6. M. H. Breitner, H. J. Pesch, and W. Grimm, "Complex differential games of pursuit-evasion type with state constraints, Part I: Necessary conditions for optimal open-loop strategies", Journal of Optimization Theory and Applications, Vol. 78, No. 3, pp. 419-441, 1993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원문보기

원문 PDF 다운로드

  • ScienceON :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복사서비스 안내 바로 가기)

상세조회 0건 원문조회 0건

DOI 인용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