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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 결과 그림 4와 같이 변동이 심하므로 지하철의 영향임이 판명되어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 지하철을 전기적으로 모델링하여 현재 조건과 레일과 대지간의 전위, 누설전류 크기 등을 예측하고, 여러 요소를 변경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레일의 완전한 분리로 인한 레일과 대지 간의 전위 상승은 사고시에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어, TTC는 자동으로 변전소의 Negative Bus를 접지시키는 반도체 스위치 개발에 착수하였다.
  • 따라서 본 논믄에서는 배류기를 철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불가피하게 누설전류가 크거나 다른 방법으로 누설전류에 의한 영향을 저감할 수 없을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 배류시스템을 채택하는 것으로 검토하였다. 제한적 배류시스템은 그림 10과 같이 제한적으로 복수개(2기~3기 정도)의 배류기를 지하철 차량기지 주변에 설치한다.
  • 전식대책시스템 들이 적용되었다. 본 글에서는 일본, 미국 및 캐나다에 대하여 각각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이해를 돕고자 한다.
  • 본 글에서는 전식대책시스템의 국내외 현황과 본사업에서 제안된 전식대책시스템에 대하여 개략적인메카니즘을 설명하고, 각 시스템의 현장에서 성능검증 실험을 하였다.
  • 본 글에서는 전식대책시스템의 국내외 현황과 제안된 전식대책시스템의 개략적인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부산 및 서울지역의 지하철과 지하 배관을 대상으로 전식대책시스템에 대하여 실증실험을 하였다.

가설 설정

  • 귀환레일과 평행 도체를 설치하여 귀환회로 저항을 줄인다.
  • . WMATA는 배류기 설치는 반대한다.
  • 나) 분기밸브는 절연 불량상태, 노선밸브는 도전상태였다. 또한 D지점 부근에서 배관과 지지물이 일부 접촉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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