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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구혜택에 의한 온라인-오프라인 화장품 소비자의 시장세분화 연구
Market Segmentation of Online and Off-Line Cosmetics Consumers according to Benefits Sought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7, 2008년, pp.1034 - 1045  

이명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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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objectives of this study were to group female consumer types according to cosmetics benefits sought at online and off-line cosmetic shopping malls, and to investigate the differences in consumer values, cosmetic purchase behaviors, and demographic variables according to the consumer types. Subje...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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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자를 분류하여 시장세분화의 가능성을 조 사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화장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 자를 분류하며, 추구혜택 유형과 소비자의 가치의식, 화장품 구매행동, 인구통계적 변인과의 관계를 조사 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추구혜택 집단의 특성을 비 교하는데 있다.
  • 본 연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화장 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자 유형을 분류하며, 추구혜택 유형별로 소비자의 가치의식, 화장품 구매 행동, 인구통계적 변인의 특성을 조사하는데 그 목 적이 있었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자를 분류하여 시장세분화의 가능성을 조 사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화장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 자를 분류하며, 추구혜택 유형과 소비자의 가치의식, 화장품 구매행동, 인구통계적 변인과의 관계를 조사 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추구혜택 집단의 특성을 비 교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화장품 구매 관련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며, 화장품 시장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의의를 둔다.
  •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화장품 추구혜택에 의하여 여성 소비 자를 분류하며, 추구혜택 유형과 소비자의 가치의식, 화장품 구매행동, 인구통계적 변인과의 관계를 조사 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추구혜택 집단의 특성을 비 교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하여 화장품 구매 관련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며, 화장품 시장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의의를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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