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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칭구조 철심형 리니어모터 이송계에서의 코깅현상에 관한 연구
Investigation of Cogging Effect in Bisymmetric Dual Iron Core Linear Motor Stage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25 no.10 = no.211, 2008년, pp.115 - 121  

오정석 (한국기계연구원 지능형생산시스템연구본부) ,  박천홍 (한국기계연구원 지능형생산시스템연구본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bisymmetric dual iron core lineal motor stage for heavy-duty high precision applications such as large area micro-grooving machines or high precision roll die machines. In this stage, two iron core linear motors are installed in laterally symmetric way to cancel out the attractiv...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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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대형 초정밀 이송계에서 철심형 리니어모터의 응용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하여유정압베어링 기반 대칭구조 철심형 리니어모터 이송 계를 설계하고 제작하였으며 두 가지의 자석 트랙 배치 에 따른 코깅현상의 영향을 분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 본 연구에서는 대형 초정밀 이송계에서 철심형 리니어모터의 응용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흡인력을 서로 상쇄할 수 있는 대칭구조 철심형 리니어모터 이송계를 설계하고 제작하였다. 특히 철심형 리니어모터의 코깅현상에 의한 영향을 분석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이를 위하여 코깅모멘트를 상쇄할 수 있는 대칭구성 및 코깅력을 상쇄할 수 있는 반피치이동구성의 두 가지 구성에 대해 코깅 력, 주종오차, yaw 오차를 각각 즉정하여그 결과를 비교, 분석하였다.
  • 물론 코깅력과 코깅모멘트가 완전한 조화함수의 형태를 가지는 것은 아니므로 위치에 따라 완벽히 상쇄되는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그 경향은 예상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상의 두 가지 구성에 대해 실험적으로 그 영향을 측정하고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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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Slocum, A., Basaran, M., Cortesi, R. and Hart, A. J., "Linear Motion Carriage with Aerostatic Bearings Preloaded by Inclined Iron Core Linear Electric Motor," Precision Engineering, Vol. 27, Issue 4, pp. 382-394, 2003 

  2. Rothenhofer, G. and Slocum, A., "Nulling the Pitch Error of Permanent Magnet Open Face Linear Motion Components," Proc. of the 6th euspen conference, Vol. 1, pp. 261-264, 2006 

  3. Marsh, J., "Anti-Cog Technology Application Note," Technical document of Parker Trilogy, www.trilogysystems.com 

  4. Oh, J. S. and Park, C. H., "Bisymmetric Dual Iron Core Linear Motor Stage for High Force/Speed Applications and Its Experimental Verification on the Enhancement of Motion Errors," Proc. of the 2nd ASPEN conference, pp. 67-70, 2007 

  5. Katsuki, M., Kawatsu, K. andGahuhari, M., "Linear Motor Drive Apparatus," US Patent No. 6724104,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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