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반도의 "대운하 건설"-국토개발 측면에서 본
The Construction of the Great Korea CanaL(GKC) in the Korean Peninsular-Vision of the National Land Development 원문보기

技術士 = Journal of the Korean professional engineers association, v.41 no.2 = no.197, 2008년, pp.59 - 63  

정무용 (한국기술사회.(주)대한콘설탄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onstruction of the Great Korea Canal(GKC) In the Korean peninsular requires consideration from a aspect of vision of the national land development. GKC will bring enormous benefits to the Korean economy. First, effect of the equitable regional development. Second, reduction In freight transport...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대운하 건설을 통해 한강에서 낙동강을 통해 남해안까지 대운하 주변의 문화재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리버크루즈 관광”을 세계 속에 자랑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 인공운하 수로인 조령산 운하터널” 24km(세계 최장운하 터널)를 대운하 터널의 "랜드마크(Land mark) 로 건설해 세계적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