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화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v.53 no.4, 2009년, pp.445 - 452
최숙영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 , 강석진 (전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 노태희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
In this study, the influences of the context of discrepant events on the conceptual change process using cognitive conflict strategy were investigated in terms of students' cognitive and motivational variables such as cognitive conflict, situational interest, attention, effort, conceptual underst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river, R.; Asoko, H.; Leach, J.; Mortimer, E.; Scott, P. Educational Researcher 1994, 23, 5.
Bennett, J.; Lubben, F.; Hogarth, S. Science Education 2007, 91, 347.
Hatano, G. In Contexts for learning; Forman, E. A., Minick, N., Stone, C. A., Eds.; Oxford University Press: New York, U. S. A., 1993; p 153.
Brown, J. S.; Collins, A.; Duguid, P. Educational Researcher 1989, 18, 32.
Ogborn, J.; Kress, G.; Martins, I.; McGillicuddy, K. Explaining science in the classroom; Open University Press: Buckingham, England, 1996.
Campbell, B.; Lubben, F.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000, 22, 239.
Peacock,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995, 17, 149.
이원식; 조성연; 김도욱 화학교육 1996, 23, 451.
홍미영 문제와 문제해결자의 특성이 화학 문제 해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Gil-Perez, D.; Carrascosa-Alis, J. Science Education 1994, 78, 301.
Lubben, F.; Campbell, B.; Dlamini, B.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996, 18, 311.
Mayer, V. J. Science Education 1995, 79, 375.
Dlamini, B.; Lubben, F.; Campbell, B. Research in Science and Technological Education 1996, 14, 221.
Baddock, M.; Bucat, R.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008, 30, 1115.
Druyan, S.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2001, 25, 226.
Lee, G. H.; Kwon, J. S.; Park, S. S.; Kim, J. W.; Kwon, H. G.; Park, H. K.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003, 40, 585.
Kang, S.; Scharmann, L. C.; Noh, T.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004, 34, 71.
강석진; 이정민; 강훈식; 차정호; 노태희 교육과정평가연구 2006, 9, 77.
Posner, G. J.; Strike, K. A.; Hewson, P. W.; Gertzog, W. A. Science Education 1982, 66, 211.
Chen, A.; Darst, P. W.; Pangrazi, R. P.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2001, 71, 383.
Keller, J. M. Manual for instructional materials motivational survey (IMMS); Florida State University: Tallahassee, U. S. A., 1993.
Malpass, J. R. A structural model of self-efficacy, goal orientation, worry, self-regulated learning, and high stakes mathematics achievement;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1994.
Palmer, D.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997, 19, 681.
Schumacker, R. E.; Lomax, R. G. A beginner's guide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Erlbaum: Mahwah, U. S. A., 2004.
Choi, J. S.; Song, J.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1996, 26, 341.
Frick, R. W.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1992, 83, 113.
Palmer, D.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2004, 26, 895.
Yarlas, A. S.; Gelman, R. Learning as a predictor of situational interest; Paper presented at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San Diego, U. S. A., 1998. (ERIC Documentation Reproduction Service No. ED4374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