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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7 no.1, 2009년, pp.19 - 23
위효성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 정연식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진일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경석 (금오공과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종화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focuses on vehicle fuel economy improvement using D-Range neutral control of automatic transmission. The system objected to reducing of fuel consumption during idle. Usually, turbine of conventional auto transmission is mechanically linked to wheel during idling condition. Therefore sp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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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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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단 중립 제어는 무엇인가? | 하지만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운전 중 정차 시 D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토크컨버터에 의한 에너지 손실이 수동변속기에 비하여 크다. 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의 운전 중 차량 정차 시 기어가 자동으로 중립 상태가 되게 제어하는 것을 D단 중립 제어라 한다. 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의 경우 D단 중립 제어를 통해 LA-4 모드 전체 구간에서 20%나 차지하는 정지구간에서 연료 소비 저감을 기대할 수 있다. | |
엔진 회전 속도와 엔진 부하의 함수로 표현되는 디젤 자동차에서 엔진 마찰은 어떤 부하들을 포함한 값인가? | 디젤 자동차에서 엔진 마찰은 엔진 회전 속도와 엔진 부하의 함수로 표현된다. 여기서 엔진마찰은 전기 부하이외의 보기류 부하를 포함한다. Fig. | |
정지시 소비 연료의 저감을 위한 방법은? | 자동차는 정지 시 제동 에너지 변환 효율이 0%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연비가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는 현재, 정지시 소비 연료의 저감은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는 인자로 완성차 회사에서도 아이들 엔진 속도 저감, 실린더별 연료량 및 점화시기 제어 등으로 정지 시 연료 소비 감소를 꾀하고 있다. 하지만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운전 중 정차 시 D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토크컨버터에 의한 에너지 손실이 수동변속기에 비하여 크다. |
Y. Ito and H. Sato, "Development of an Electronically-Controlled Four-Speed Automatic Transmission with a D-Range Neutral Control System," Seoul 2000 FISITA World Automotive Congress, 2000
H. Song, J. Lee, K. Kim, J. Yoo, B. Rhee and K. Min, Modeling and Experiments for the Breakdown of Fuel Consumption in Passenger Car, Ph. D. Dissertation, Ajou University, 2002
J. Yoo, H. Song, J. Lee, J. Yoo, Y. Park and K. Park, "An Experimental Study on Breakdown of Fuel Consumption on a Component Basis in Gasoline Engine Vehicle," Transactions of KSAE, Vol.12, No.1, pp.153-161, 2004
N. K. Kim, J. H. Lee, J. S. Yoo and J. I. Park, Effect of the Accessories Driving Power on Vehicle Fuel Economy, M. S. Thesis, Ajou University,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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