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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집단에 따른 외모관심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gree of Interest in Appearance by Women's Lifestyle Group 원문보기

한국생활과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v.18 no.6, 2009년, pp.1257 - 1266  

박옥련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  박주현 (경성대학교 의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velopments of consumption culture and mass media have caused consumers to take a greater interest in appearance, and as a result, the appearance related industry has been rapidly developed. Since appearance serves as a means to attain a smooth and successful social life, women invest a lot o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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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살펴본다. 둘째, 라이프스타일 군집에 따라 외모 관리 태도와 외모관리행동은 어떠한지 살펴본다. 이를 연구함으로 써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외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10대 후반에서 5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집단을 분류한 후 집단별 외모관심도와 신체 만족도, 신체중요도는 어떠한지 살펴본다. 둘째, 라이프스타일 군집에 따라 외모 관리 태도와 외모관리행동은 어떠한지 살펴본다.
  • 이은실, 1997). 또한 헤어, 화장, 피부, 성형, 체형, 의복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가설 설정

  • 1) 라이프스타일의 유형을 분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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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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