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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세대 남성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에 따른 패션트렌드 수용도와 패션정보원
Fashion Trend Acceptance and Fashion Information Sources according to Clothing Shopping Orientation among Digital Generation Male Consumers 원문보기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17 no.2, 2009년, pp.238 - 254  

김여원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  최종명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examine fashion information acceptance and fashion information sources and to analyze the difference according to clothing shopping orientation among digital generation male consumers. The subject were 349 male who were belonging to digital generation as the digital...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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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디지털세대 남성을 대상으로 의복쇼핑성향을 분 석하고 패션트렌드 수용 및 정보원 활용과 관련하여 분석한 연구는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디지털세대 집단을 타깃으로 하는 패션업체들에게 효율적인 패션트렌드 전달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도움을 주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서 1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까지 남성소비자를 대상으로 의복 쇼핑성향을 조사하고 분석하였으며, 이들의 패션트렌드 수용과 정보원 활용은 의복쇼핑성향 집단별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를 분석하였다.
  • 본 연구는 디지털세대 남성소비자의 의복쇼핑성 향 집단에 따른 패션트렌드 수용도와 패션정보원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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