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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12, 2009년, pp.193 - 200
Transmedia storytelling is that a number of contents based on various media platform establish a world, and refereed as newly appeared mode in the age of digital convergence. Transmedia storytelling, each different media organically creates and produce various meaning to create a world, makes alt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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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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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비평가란 무엇인가?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복수의 창작자와 복수의 비평가를 존재하게 한다. 복수의 비평가는 능동적인 소비자를 일컫는 것으로, 보고 읽고 듣는 것이 아니라, 참여하고 함께하고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창작의 세계가 각각의 미디어 플랫폼에 기반한 콘텐츠를 수렴하여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면, 향유의 세계는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스토리의 부가적 의미를 찾아내어 발산하는 세계를 구현하는 것이다. |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창작의 공동 제작과 향유 집단 지성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 외 나머지 두 특성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첫 번째 특성은 창작의 공동 제작과 향유의 집단 지성이다. 두 번째 특성은 교차와 결합을 통한 스토리 분화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통찰을 제시하는 것이다. 마지막 특성으로는 세계 구축을 위한 관계 맺기를 통해 콘텐츠가 수렴되고 발산되는 과정을 들 수 있다.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창작자와 소비자들이 만나는 여러 지점을 통해 모아지고 전개되는 것이다. |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 기반한 다수의 콘텐츠가 하나의 세계를 구현하는 것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새롭게 나타난 양식을 말한다. 하나의 세계를 창조해 내기 위해 각기 다른 미디어가 개별적인 세계를 유기적으로 창출하여 다양한 의미를 생산해 내는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창작자의 영역을 넘어 소비자의 영역에까지 변화를 일으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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