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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상 유체 시뮬레이션에서 격자 크기 이하의 미세한 특징 표현을 위한 물리기반 입자 기법

A Physical-based Particle Method for Small Scale Feature in Multi-phase Fluid Simulation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12 no.3, 2009년, pp.445 - 450  

이호영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  홍정모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창헌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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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물리기반 다상 유체 시뮬레이션의 정확성과 격자 크기 이하의 미세하고 사실적으로 아름다운 유체를 표현하기 위하여 이탈입자에 물리 기법을 추가하였다. 이탈 입자는 입자등위집합 기법에서 표시 입자들이 등위집합을 보정해 주고 남아 있는 입자들을 말하며, 본 논문은 이탈입자가 생성되는 방법을 기존과 다르게 하고, 미세한 공기방울을 표현한 양수의 이탈입자에서 견인력과 양력을 사용하여 유체 시뮬레이션을 확장하였다. 음수의 이탈입자는 또한 물방울과 스플래시 효과를 표현하였고, 등위집합의 음의 값과 합해지게 되면 그 노드의 속도에 영향을 주도록 설계하였다. 이렇게 양수의 이탈입자와 음수의 이탈입자를 사용하는 것은 유체 시뮬레이션에서 격자크기 이하의 상세함을 표현할 수 있고 역동적인 유체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게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esents a multi-phase fluid simulation that realistically represents small scale details. We achieve this by creating escaped particles based on physical methods. Escaped particles are the remained particles after correcting levelset. Generation of escaped particles in this paper differ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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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격자기반의 유체시뮬레이션에 두 가지 다른 입자들을 사용하여 유체를 더 사실적이고 상세하게 표현하였다. 첫 번째 입자는 등위집합을 보정해 주는 표시 입자이며, 두 번째 입자는 스플래시나 공기방울을 격자이하의 지역에서 표현한 이탈 입자이다.
  • 첫 번째 입자는 등위집합을 보정해 주는 표시 입자이며, 두 번째 입자는 스플래시나 공기방울을 격자이하의 지역에서 표현한 이탈 입자이다. 이 논문의 기여점은 첫 번째로 양수의 이탈 입자를 이용하여 격자이하 크기의 공기방울을 표현할 때 견인력을 사용하여 공기방울들이 부력에 의해 상승하면서 팽글팽글 돌게 한 것이다. 두 번째는 이탈 입자들을 생성할 때 세 가지 조건을 주어 기존의 입자 보다 더 역동적인 스플래시 현상을 표현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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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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