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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 관점에서의 대학도서관 주제전문서비스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ubject Reference in Academic Libraries From a Perspective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원문보기

정보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v.26 no.3 = no.73, 2009년, pp.89 - 110  

김다해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  김기영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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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근래 국내 대학도서관에서 도입이 가시화되고 있는 주제전문서비스를 마케팅의 한 분야인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의 관점에서 살펴보고, 실제로 이 서비스가 대학도서관의 이용자, 특히 교수진들과의 관계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이를 통한 마케팅의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서비스의 실무자인 주제전문사서들과의 포커스 그룹 인터뷰와 서비스 대상자인 교수이용자와의 개별 심층 면접법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대학도서관의 교수이용자와의 관계의 유지 및 심화를 위한 주제전문사서의 요건을 함께 논의하였다. 본 연구는 주제전문서비스의 목적과 특성을 이용자 및 CRM의 관점에서 논의하였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research, we attempt to discuss about the subject reference service from a marketing point of view, especially from a perspective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and examine how this service actually functions to build the relationships with users of academic libraries, especially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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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본 연구에서는 연료-공기의 혼합기가 들어오는 곳에 bluff body를 설정하여 후류에 설정된 재순환영역을 확인하고 재순환 영역의 길이, 난류 특성, 위치에 따른 온도와 속도분포 등을 측정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연료-공기의 혼합기가 들어오는 곳에 bluff body를 설정하여 후류에 설정된 재순환영역을 확인하고 재순환 영역의 길이, 난류 특성, 위치에 따른 온도와 속도분포 등을 측정하였다. 또 재순환 영역에 연소시킴으로서 연소에 대한 수치 해석적 연구를 하였다.
  • 화염 안정기는 크게 두 가지 역할을 하는데 후기연소기(after bunner)에서는 단지 화염의 안정화를 위한 기능만 하지만 주연소실(Main Combustor)에서는 화염 안정화뿐만 아니라 고열을 방출하는 지역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렇게 설계하기 위해 Bluff Body를 설계하여 후방에 난류 유동을 만들어 빠른 유동에서도 화염이 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연소가 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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