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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해양정보통신 :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지, v.11 no.2, 2010년, pp.59 - 68
김문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술전략연구본부 미래사회연구팀) , 박종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술전략연구본부 미래사회연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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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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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는 어떤 TV를 의미하는가? | 스마트TV는 방송과 통신의 컨버전스와 단말의 컴퓨팅화를 통해 미디어 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융합형 서비스, 컴퓨터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TV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 1900년대 초반 등장하여 커다란 변화없이 방송매체 역할에 충실한 TV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견된다. | |
스마트TV의 등장배경에 바탕이 되는것은 무엇인가? | 스마트TV의 등장배경은 (그림 2)와 같이 방송통신 부문의 기술진화, 이용자 수용의 고도화, 스마트 미디어의 발전, 글로벌 IT 거대 기업의 성장전략이 바탕이 된다[1]. | |
스마트TV가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점은 무엇인가? | 스마트TV는 방송과 통신의 컨버전스와 단말의 컴퓨팅화를 통해 미디어 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융합형 서비스, 컴퓨터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TV를 의미한다. 이를 통해 1900년대 초반 등장하여 커다란 변화없이 방송매체 역할에 충실한 TV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예견된다. 기술진화와 고도화된 수요를 바탕으로 비연속적 혁신을 통해 개인과 가정의 종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Info+entertainment) 매체와 가정내 디지털 기기의 허브로 재 포지셔닝될 것으로 전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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