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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4 no.3=no.294, 2010년, pp.361 - 367
전갑진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태원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광열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영국 (철도기술연구원)
The barrel cam, which is a type of cylindrical cam, has been widely used as a part of index drive units for automatic manufacturing machines. The axis of rotation of the barrel cam is orthogonal to the axis of rotation of the follower. The index drive rotates or dwells depending on the cam profi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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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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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럴 인덱스 드라이브 유닛의 작동 특성은? | (8) 이러한 인덱스 드라이브는 배럴캠의 회전에 의해 작동하게 되는데 캠선도의 특성에 따라서 회전하거나 정지하게 된다. 이러한 배럴 인덱스 드라이브 유닛의 작동 특성은 자동화 기계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공정을 진행시킬 수 있게 해준다. | |
캠 선도에는 무엇이 있는가? | 캠 선도에는 사인곡선, 사다리꼴 곡선, 다차항 곡선, 트레피클로이드 곡선등이 있다.(2,6,7) 본 연구의 대상인 배럴캠에 적용된 캠선도는 3 차원 캠에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변형사인곡선(7)이다. | |
마모 현상에 의한 기계의 오작동이 초래할 수 있는 결과는? | 이와 같은 마모 현상은 캠과 롤러간의 과도한 진동이나 공회전을 유발 시켜 기계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다. 그 결과 생산품의 불량률이 증가하게 되고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캠의 마모는 캠의 설계에서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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