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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9 no.6, 2010년, pp.63 - 82
이승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최윤혁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배영석 (한국도로공사 ITS) , 김낙주 (한국도로공사 해외사업)
In spite of continuous road construction, traffic congestion has been worsening by radical vehicle's increase and development of surroundings near expressway. Thus, the necessity of traffic management and the needs of provision of traffic information to drivers are raised. In order to solve traffic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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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은 어떻게 정보를 수집 하는가? | 고속도로 상습지정체는 운전자에게는 교통정보에 대한 요구를 증대시키고, 관리자에게는 교통관리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FTMS, Freeway Traffic Management Systems)은 1993년부터 구축되어 약 1km 간격으로 검지기를 설치하여 지점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구간자료는 TCS(Toll Collection System)를 이용하여 수집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DSRC 기반의 구간자료 역시 수집되고 있다. | |
한국형 교통분석 모형 및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한 이유는? | 이처럼 다양한 혼잡관리기법들을 적용하여 고속도로의 상습지정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혼잡의 원인과 유형, 특성에 따라 최적의 혼잡관리기법을 도출하여 사전에 시행효과를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에 알려진 많은 교통분석 툴은 이론적으로나 적용성 측면에서 많은 인정을 받고 있기는 하나, 국내 고속도로 환경 즉, 도로 및 교통 조건의 반영, 검지체계 및 자료의 가공, 분석, 제공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속에 교통관리시스템과의 연계가 부족하여 교통문제에 즉각적인 대처와 효과적인 대안 도출에 있어서 보다 국내 고속도로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교통분석 툴에 대한 요구가 크게 일고 있는 실정이다[2]. 따라서 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 수집자료에 기반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혼잡관리의 적용을 위해서는 우리나라 고속도로 환경에 부합한 한국형 교통분석 모형 및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며, 본 연구는 이를 목적으로 하여 수행되었다. | |
Kinetic theory란 무엇인가? | Kinetic theory는 (혹은 kinetic theory of gases: 기체분자운동론) 압력 온도 부피 등 기체의 거시적 성질을 기체분자의 구성과 운동으로 이해하려는 시도이다. 기체 압력을 분자간의 밀침으로 이해하는 뉴톤 가설과의 본질적 차이는, 압력을 서로 다른 속도를 띠는 분자간의 충돌로 이해하는 데에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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