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E: Communications of Mathematical Education, v.24 no.1, 2010년, pp.159 - 175
In this paper we make a new problem solving model using the principle of the lever. Using the model we solved many word problems related with consistency. We suggest new problem solving method using the lever model and describe some characteristics of the method....
교육과학기술부 (2008).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III),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수학과 교육과정,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박두일 외 (2006). 중학교 7-가 자습서, 서울: (주)교학사.
박정아.신현용 (2005).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농도 문장제 해결력에 대한 분석, 수학교육 44(4), pp.525-534.
양승갑 외 (2009). 중학교 수학 8-가, 서울: (주)금성출판사.
이정은.김원경 (1999). 중학생들의 일차 방정식에 관한 문장제 해결 전략 및 오류 분석, 수학교육 38(1), pp.77-85.
이준열 외 (2009). 중학교 수학 8-가, 서울: (주)도서출판 디딤돌.
정상권 외 (2009). 중학교 수학 1, 서울: (주)금성출판사.
주익한. 김영국 (1997). 문장제 풀이의 실패 유형 분류와 그 경향의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36(2), pp.161-169.
NCTM (2007). 학교수학을 위한 원리와 규준(류희찬.조완영.이경화.나귀수.김남균.방정숙 역). (원저 2000년 출판)
Shevkin A. V. (2002). Obuchenie Resheniyu Tekstovyh Zadach v 5-6 Klassah, Moskva: Russkoe Slovo.
Thorpe J. A. (1989). Algebra: What Should We Teach and Hows Should We Teach It? Research Issue in the Learning and Teaching of Algebr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NCTM, pp.11-2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