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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4 no.2, 2010년, pp.243 - 249
유동훈 (고베대학교 해사과학연구과) , 서전수신 (고베대학교 해사과학연구과) , 등전호사 (고베대학교 해사과학연구과) , 임재근 (군산대학교 동력기계시스템공학)
The improvement of fuel economy and the reduction of diesel exhaust PM(Particulate Matter) 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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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기관의 장점은? | 디젤기관의 낮은 연료소비와 높은 폭발력은 육상기관과 선박기관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디젤기관으로 인한 대기오염은 인간에게 또 하나의 과제를 남겼고, 이러한 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전처리 기술, 후처리 기술 등 여러 방법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
디젤기관의 문제점은? | 디젤기관의 낮은 연료소비와 높은 폭발력은 육상기관과 선박기관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디젤기관으로 인한 대기오염은 인간에게 또 하나의 과제를 남겼고, 이러한 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전처리 기술, 후처리 기술 등 여러 방법으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선박디젤기관의 배기가스에 대하여 IMO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저감기술 또한 발전되고 있는데, 이러한 기술 중 주목 받고 있는 기술 중 하나인 에멀젼 연료 사용방법은 디젤기관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중의 NOX와 PM(Particule Matter)의 저감[1-3]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 |
모든 온도조건에 대하여 함수율의 증가는 연소실내의 압력증가폭을 감소시켰는데, C중유 대비 에멀젼 연료 발열량 감소율과 압력 하강율을 비교했을 때 5% 이내의 차이로 거의 같은 하강율을 나타난 원인은? | 모든 온도조건에 대하여 함수율의 증가는 연소실내의 압력증가폭을 감소시켰는데, C중유 대비 에멀젼 연료 발열량 감소율과 압력 하강율을 비교했을 때 5% 이내의 차이로 거의 같은 하강율을 나타내었다. 따라서 이러한 일정한 연소실 압력 하강은 수분의 잠열이 미연소 연료를 증가시킨 것이 아닌, 함수율의 증가로 인한 연료의 발열량 감소가 원인으로 생각된다. |
張瓏, 松本降一, "緖方一彦, 大出幸宏, 高速 ディ?ゼル機關における乳化燃料の燃?", 日本 マリンエンジニアリング學會, vol. 23, no. 4, pp. 251-256, 1988.
西川和美, 宮城靖夫, ?出敬二郞, "エマルジョ ン燃料によるNOX, スモ?クの低減", 日本マリ ンエンジニアリング學會, vol. 26, no. 9, pp. 550-554, 1991.
임재근, 조상곤, 황상진, 유동훈, "디젤기관에 있어서 에멀젼 연료가 배기배출물 특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vol. 31, no. 1, pp. 44-50, 2007.
西田修身, 以外7名, "C重油.水エマルジョン燃料油による實機試驗結果", 日本マリンエンジニアリング學會, vol. 43, no. 5, pp. 759-766,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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堂園吉彦, "CCAI", 日本船舶海洋工學會, vol. 704, pp. 128, 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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