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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3공구) 원문보기

전원과 자원 = Rural resource, v.52 no.1, 2010년, pp.47 - 52  

김지훈 (대림산업(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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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우리현장은 2012년 10월 준공예정이지만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개최시기에 임시개통을 하기 위해 2012 년 5월까지 차량 통행이 가능한 수준까지 공사를 진행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주탑공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공기단축 계획을 수립하였다.

가설 설정

  • 보강형 가설은 Lifting Device(L/D)를 이용한 소블럭 인양 공법으로 가설 예정이다(그림16). 보강형의 가설은 가설힌지를 이용 선연결후 보강형이 75% 이상 설치된후 강결하는 전힌지 공법을 채택함으로써 작업의 신속 성과 항로안전성을 확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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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Runyang(중국), Golden Gate(미국), Oakland bay(미국) 등에서 적용되어 장수명이 확인되었으며 전라남도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 제3공구 구간에 시공되는 교량의 교면포장에 적용되는 포장의 종류는? 에폭시 아스팔트 포장은 기존 구스아스팔트 포장에 비해서 초기공사비는 고가이나 포장성능에 따른 두께를 적용함으써 하중저감이 가능하고 공사기간이 짧아 교량의 경제성을 도모할 수 있다.
전라남도 여수국가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 제3공구 구간에 시공되는 교량의 보강형을 가설하기 위해, 기간은 얼마나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가? 가설중량은 약 23,000 tonf으로 용접 및 도장작업을 포함하여 약 7개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구스아스팔트 포장과 비교한, 에폭시 아스팔트 포장의 특징은? 에폭시 아스팔트 포장은 기존 구스아스팔트 포장에 비해서 초기공사비는 고가이나 포장성능에 따른 두께를 적용함으써 하중저감이 가능하고 공사기간이 짧아 교량의 경제성을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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