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1 no.2, 2010년, pp.133 - 143
Although past design developments that emphasized only the outer appearances of products were mostly concentrated on the areas of forms and colors in an attempt to satisfy humans' visual needs, it is expected that future designs to come will go in the direction to stimulate more diversified human s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오감디자인의 효용가치는? | 비록 그 작동이나 사용방법은 제품의 특징이나 성격에 따라 가구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모든 디자인은 인간의 감성을 다룬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고 인간의 오감을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큰 재미와 만족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오감디자인은 시장에서 가구의 가치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침체되어 있는 가구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요소로서 그 효용가치가 매우 크다. 실제로 우리주변에는 인간의 오감을 기초로 가구에 적용할 수 있는 공감각 디자인 요소가 수없이 많으며, 특히 촉각과 시각을 고려한 디자인은 이미 여러 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 |
앞으로 다가올 미래 디자인은 어떨것으로 예상되는가? | 지금까지 제품의 형태와 컬러 개발은 디자인의 거의 모든 부분을 차지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타일링 위주의 형태와 컬러에 관한 과거 제품디자인 개발은 주로 인간의 시각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이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미래 디자인은 보다 다양한 인간의 감각을 자극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전자의 글로벌 히트 상품인 보르도 TV는 매년 형태와 색상을 바꿔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제품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준다. | |
제품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라 할 수 있는것은? | 실제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전자의 글로벌 히트 상품인 보르도 TV는 매년 형태와 색상을 바꿔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제품디자인의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절제된 형태와 컬러를 통해 인간의 시각적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단순화된 형태 안에서 다양한 질감의 표현을 통해 또 다른 새로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인간의 감각적 욕구를 추구하는 제품디자인의 변화는 우리 가구산업에서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