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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기반 교통시스템에서 데이터의 신뢰성을 위한 DCCP 개발
Development of The DCCP for Data Reliability in IP Traffic System 원문보기

대한임베디드공학회논문지 = IEMEK Journal of embedded systems and applications, v.5 no.1, 2010년, pp.7 - 17  

박현문 (전자부품연구원) ,  서해문 (전자부품연구원) ,  이길용 (전자통신연구원) ,  박수현 (국민대학교) ,  김성동 (전자부품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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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as things are used for Broadcast service using TDMB/TPEG/NAVI rather than personal seamless service. It is attaching weight to Traffic information gathering, Charging, Settlement service. This research is applied to improve DCCP(Datagram Congestion Control Protocol)...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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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ITS 및 텔레매틱스 기술 분야 중 차량 통신 분야는 차량 교통 환경에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통신의 신뢰성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IEEE는 5.
  • 나타낸다. MAC 이후 프레임에 프레임 체크와 멀티미디어 데이터에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정의하였다.
  • 본 연구는 u-City 기반 교통망 구축을 위한 선행 연구와 함께 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모형을 제시하였다. 또한 IP 기반 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DCCP CCID3를 적용하여 기존 UDP에서 보장을 못한 메시지보호기능과 무선선로에 발생할 수 있는 불규칙지연에 대응하였다.
  • 하지만, V2I에서는 제안된 방식의 IP와 Port 그리고 MAC 주소를 이용하여 낮은 수준의 이동성과 함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RCM에서 OBE 의 정보를 기록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제안된 사상 표(Mapping Table)로 이동성과 인증방법을 개선하였다. OBE의 이동에서 복잡도를 낮추면서도 RCM 이 기존의 정보를 취합하여 인증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다중 IP 지원하는 DCCP으로 다양한 채널이 필요한 IP 서비스를 단일 물리 채널에 단일 모뎀으로 제공한다. 그림 6에는 다중 IP 할당을 위해 제어 영 역(Control Part)과 관리 영 역 (Management Part)으로 구분된다.
  • 본장에서는 구축된 시스템에 유고 정보 처리 시나리오를 설명하고, 구현된 프로토콜의 상세설명과 성능 분석에 대해 논거 하였다.

가설 설정

  • 1) 하위계층에서 송수신요청이 발생되면, 패킷 송수신을 Open 한다. 프로토콜의 가상 소켓을 다수생성하고, Header 정보로 데이터 종류를 구분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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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1)

  1. 이상선, "ITS 및 텔레매틱스 국내외 표준화", 한국 통신학회지, Vol.25, No.7, 2008. 

  2. 박경린, "ITRC의 텔레매틱스 요소기술 연구현황", TTA, Special Report, 2007. 

  3. Join B. Kenney, "Vehicle safety communications applications", Toyota Infor Technology Center[online], 2008. 

  4. GM, DAIMLERCHRYSLER, TOYOTA, HONDA, FORD, "CAMP VSC(Vehicle Safety Consortium 2 Consortium)", CAMP 2006 [online], Apr. 2006. http://car-to-car.org 

  5. IEEE P802.11pTM/D5.0, Part 11: Wireless LAN Medium Access Control (MAC) and Physical Layer (PHY) specifications, 2006. 

  6. Tsutomu Tsuboi, etc. "Dual receiver communication system for DSRC", IOT 2008, pp, 39-45, 2008. 

  7. Booz, Allen, Hamilton, "Securing wireless access in vehicular environments (WAVE): infrastructure and operations support systems (OSS) architecture", IEEE GLOBECOM, 2006. 

  8. Osamu Maeshima, etc., "A roadside to vehicle communication System for vehicle safety using dual frequency channels", IEIC Technical Report, Vol.106, No.265, pp. 13-18, 2006. 

  9. 이소연, "텔레매틱스 서비스 플랫폼 기술 및 표준 현황", TTA, Special Report, 2007. 

  10. 정부만, "u-City 테스트베드 구축 현황 및 표준화전망", TTA, Special Report, 2007. 

  11. 김경준, 김철원, "ITS: U-City 실현을 위한 지능형 통신기술", 인터넷정보학회지, Vol.10, No.1, 2009. 

  12. J. Padhye, V. Firoiu, D. Towsley, and J. Kurpose, "Modeling TCP throughput: a simple model and its empirical validation", ACM SIGCOMM, 1998. 

  13. H. Schulzrinne, S. Casner, R. Frederick, and V. Jacobson, "RTP: A transport protocol for real-time applications", IETF, RFC 1889, Jan. 1996. 

  14. IETF, RFC 4336 "Problem statement for the datagram congestion control protocol", Mar. 2006. http://tools.ietf.org/html/rfc4336 

  15. IETF, RFC 4340 "Datagram congestion control protocol", Mar. 2006. http://tools.ietf.org/html/rfc4340 

  16. IETF, RFC 4342 "Profile for datagram congestion control protocol(DCCP) congestion control ID 3: TCP-friendly rate control", http://tools.ietf.org/html/rfc4342 

  17. IETF, RFC 3436 "Transport layer security over stream control transmission protocol", Dec. 2002. http://tools.ietf.org/html/rfc3436 

  18. IETF, RFC 5061, "Stream control transmission protocol(SCTP) dynamic address reconfiguration", September. 2007. http://tools.ietf.org/html/rfc5061 

  19. SAFESPOT INTEGRATED PROJECT - IST-4-026963-IP, "Hardware and software platform public specification D1.3.4", Apr. 2008. 

  20. SAFESPOT INTEGRATED PROJECT - IST-4-026963-IP "Description of the integrated vehicle and infrastructure platform D8.4.2", Apr. 2008. 

  21. 유성은 외 5명, "무선 센서네트워크 기반 차량 속도 측정 시스템", 대한임베디드공학회지, Vol.3, No.1, pp. 42-48,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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