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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7 no.3, 2010년, pp.410 - 420
When ships are sailing with large motions in rough waves, the slamming phenomenon occurs and the ships suffer from impulsive pressure loadings. Recently, ships are becoming lager and faster than before and it becomes more possible that the ships experience larger impacts on their bows and sterns.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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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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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실험은 동일한 높이에서 몇 회씩 반복 실시했는가? | 낙하실험은 동일한 높이에서 6회씩 반복 실시하였다. Fig. | |
무엇에 따라 선수부와 선미부에 발생하는 슬래밍으로 인한 충격압력은 더 커질 수 있는가? | 최근 선박이 대형화되고 고속화됨에 따라 선수부와 선미부에 발생하는 슬래밍으로 인한 충격압력은 더 커질 수 있다. 따라서 슬래밍에 의한 충격압력을 고려한 구조설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 |
슬래밍(slamming) 현상이 발생할 때 선체에는 어떤 일이 발생하는가? | 선박이 대파고 파랑 중을 항해하면 수면과 선박의 상대운동에 의해 슬래밍(slamming)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 때 선체에는 충격압력이 가해지고 국부적인 선체의 손상과 휘핑(whipping)으로 인한 전체 굽힘 모멘트와 전단력이 발생한다.(박성환 등 2000) 휘핑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체 굽힘 모멘트와 전단력은 선박의 최종종강도와 피로강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
Park, S.W, Lee, K.B, RimC, W, 2000 “Whippinganalysis of hull girders considering slammingimpact loads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ol 37, No 3, pp.99-109.
Kim, Y.J, Shin, K.S, Shin, C.H, Kang, J.M, Kim,M.S, Kim, S.C, Oh, S.G, Rim, C.W, Kim, D.H,Kim, D.H, Park, I.H, Song, K.J, Lee, C.K, Jang,Y.H, 2003a, “Prediction of Bow Flare impactpressure and Its Application to Ship StructureDesign - Container Ship and PCC -”, Journal of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ol 40,No 3, pp.2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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