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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2, 2010년, pp.114 - 121
박성태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이상주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As a vehicle speed increases, more vibration energy is transmitted from chassis to a driver. Current isolation system for the driver's seat by damping control can reduce the transmitted vibration energy near resonance area. But in higher frequency region than natural frequency multiplied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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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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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트럭, 중장비 차량 및 각종 운반기계 등의 차체를 통해 운전석으로 전달되는 진동 에너지는 어떤 문제를 야기하는가? | 버스, 트럭, 중장비 차량 및 각종 운반기계 등의 차체를 통해 운전석으로 전달되는 진동 에너지는 운전자에게 요통, 두통, 어깨결림 및 시력저하 등의 증상을 가져오며 작업효율의 저하, 사고 및 직업병의 원인이 된다.1,2) 진동 주파수에 대한 인체의 피로를 규정한 ISO 2361-1(Fig. | |
효과적인 진동 절연을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것이 효과적인가? |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효과적인 진동 절연을 위해서는 시스템의 고유 진동수를 낮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식 (1)의 운동 방정식에서 자유진동에 대한 고유진동수는 다음과 같다. | |
공기 스프링 의자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공기 스프링 의자의 경우 기존 스프링-댐퍼 시스템 보다 낮은 1-2Hz 사이의 고유진동수 값을 가지며 공진점에서의 전달률도 기존 스프링-댐퍼 시스템보다 향상된 진동 절연 특성을 가진다. 하지만 공기 스프링을 사용한 시스템은 복잡한 시스템의 구성, 동작 소음, 높은 가격 그리고 짧은 주기의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하는 단점이 있다.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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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T. Park and T. T. Luu, "A Novel Design of Suspension System for Driver's Seat," Spring Conference of Proceedings, KSAE, pp.1026- 103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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