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상담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elementary counseling, v.9 no.1, 2010년, pp.111 - 132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직면하는 문제이자 해결해야할 부담스러운 과제가 되고 있는 초등학생의 대인관계문제 개선을 위한 상담교육 방안을 탐색, 제시하고자 하였다. 초등학생 대인관계 문제의 개선과 해결을 위한 기존 접근 방식의 특성과 제한점을 지적하고 일회적, 표면적, 문제대처 지향적인 기존 접근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더 근원적이고 체계적인 관점에서 초등학생의 인간관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상담교육 방안을 제시하였다. 즉 초등학생들로 하여금 다양한 인간관계 특히 또래관계에서의 갈등, 상처, 피해로 인해 나타나는 부정적 반응을 극복하고 건강한 반응으로 나아가게 촉진하는 용서상담교육에 대해서 논의하고 용서상담교육의 실제를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용서상담교육이 대인관계 공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인성교육방안으로 실천, 적용되기 위해서 해결되어야 할 과제를 논의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and suggest a counseling strategy and practice for solving interpersonal problem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that elementary school teachers are now confronted with. In this study, first of all, the actual conditions of interpersonal problems of elemen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