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보건행정학회지 = Korean journal of health policy and administration, v.20 no.3 = no.62, 2010년, pp.1 - 20
김진환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 김재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 김명기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Objectives : This study is purposed to segment dental service markets with reflecting customer's preference and to suggest some marketing strategies applied to each segmented market. Methods : The customer's data collected from a series of online survey comprise such factors as expertise of dentis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시장세분화란? | 고객에 대한 혹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위한 첫 번째 단계가 STP(Segmentation Tarketing Positioning) 전략인데, 그 중에서도 S에 해당하는 시장세분화(segmentation)가 가장 먼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Philip kotler는 시장세분화라는 것은 욕구와 선호성이 다른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 규명하고 세분화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Smith, Wendell R. | |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 선행되어야 할 것은? |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해서 선행 되어야 할 것이 고객 대한 이해이다. 고객에 대한 혹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위한 첫 번째 단계가 STP(Segmentation Tarketing Positioning) 전략인데, 그 중에서도 S에 해당하는 시장세분화(segmentation)가 가장 먼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
김지윤, 조우현, 이선희, 이해종. 라이프스타일과 의료이용 의사결정과정 분석. 보건행정학회지 1999 ; 9(2) : 77-94
백수경, 곽영식. 의료서비스에서 혼합모형 및 분석적 계층과정을 이용한 입원환자의 시장세0분화에 관한 연구. 보건행정학회지 2003 ; 12(2) : 1-22
임병훈, 박운용. 선택형 컨조인트 분석을 활용한 종합병원 의료소비자의 선택요인 분석. 대한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 2006
채서일. 마케팅 조사론. 제3판. 서울 : 학현사 ; 2000
채서일.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제3판. 서울: 비앤앰북스 ; 2006
황재상. 치과병원 선택 요인에 관한 고객 선호도 조사[석사 학위 논문]. 서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2001.
Carroll NV, Gagon JD. Identifying consumer segments in health services markets : An application of conjoint and cluster analyses to the ambulatory care pharmacy market. Journal of healthcare marketing 1983 ; 3 : 22-34
Carroll JD, Green PE. Psychometric Methods in Marketing Research:part I, Conjoint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95 ; 32 : 385-391
Green PE, Krieger AM. Segmenting Markets with Conjoint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1991 ; 55 : 20-31
Green PE, Srinivasan V. Conjoint Analysis in Consumer Research: Issues and Outlook.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78 ; 5 : 103-123
Green PE, Srinivasan V. Conjoint Analysis in Marketing: New Developments with Implications for Research and Practice. Journal of Marketing 1990 ; 54(4) : 3-19
Haley RI. Benefit segmentation : A decsion-oriented research tool. Journal of marketing 1968 ; 32
Kotler P. Marketing management. 11th ed. Prentice-Hall ; 2003
Kotler P, Clarke R. Marketing for health care organizations. Prentice-Hall ; 1987
Wedel M, Kamakura W. Market segmentation: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foundations. 2nd ed. Philadelphia: International series in quantitative marketing ; 1999.
Woodside AG, Nielsen RL. Preference segmentation of health of health services. Journal of healthcare marketing 1988 ; 8 : 14-24
Wittink DR, Cattin. P. Commercial Use of Conjoint Analysis : An Update. Journal of Marketing 1989 ; 53 : 91-96
Zvi G, Robert EM, Peter ER. A direct approach to data fu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06 ; 73-8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