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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照明·電氣設備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lluminating and Electrical Installation Engineers, v.24 no.10, 2010년, pp.106 - 113
안재영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화춘 (전남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 송성근 (전자부품연구원 디지털컨버젼스연구센터) , 이상훈 (한국승강기대학 전기설계과) , 조수억 (서일대학 전기과) , 박성준 (전남대 전기공학과) , 김광헌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
In this paper, the empirical study for a hybrid generation system based on wind power which is leading renewable energy was performed. The simulation for the overall operation of the wind generator, diesel generators, monitoring system and a central controller operated in Demonstration Complex was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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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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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의 하계부하의 특징은 무엇인가? | ② 하계부하는 전체적으로 다른 계절에 비해 전체전력사용량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냉장고는 외부기온상승, 휴가, 방학 등의 계절적 특성으로 부하가 상승하고 조명부하는 적게 나타났다. TV는저녁시간대에 약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
디젤발전기가 연계된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인가? | 기존의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은 에너지원마다 별도의 컨버터가 필요하며 부하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부하 전체용량을 감당할 수 있는 인버터가 필수적이고 별도의 bypass 회로가 필요하지만 구현이 용이하며 제어가 간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3]. 반면에제안된 시스템은 디젤발전기를 직접 부하에 연결시키기 때문에 별도의 bypass회로가 불필요하고 구조가간단하며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및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원을 각각 적당한 용량의 컨버터를 통해 부하에직접 연결시킴으로써 부하 전체용량을 감당하는 인버터가 없이도 부하에 연계할 수 있다. 또한 각 에너지원으로부터 발전되는 발전량 및 전압, 주파수 등을Main 제어기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조정할 수 있다.그러나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 운전에서 각 에너지원의 적절한 병렬운전 및 부하 분담 기능, 풍력발전기 연계제어, 디젤발전기 연계 및 병렬제어, 시간별 부하량예측제어 및 고풍속, 저부하에서 고속응성 부하제어등을 구현하기 위해 제어기의 제어 알고리즘이 다소복잡해진다[4]. | |
기존의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인가? | 기존의 하이브리드 발전시스템은 에너지원마다 별도의 컨버터가 필요하며 부하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부하 전체용량을 감당할 수 있는 인버터가 필수적이고 별도의 bypass 회로가 필요하지만 구현이 용이하며 제어가 간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3]. 반면에제안된 시스템은 디젤발전기를 직접 부하에 연결시키기 때문에 별도의 bypass회로가 불필요하고 구조가간단하며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및 배터리와 같은 에너지원을 각각 적당한 용량의 컨버터를 통해 부하에직접 연결시킴으로써 부하 전체용량을 감당하는 인버터가 없이도 부하에 연계할 수 있다. |
Z. Lubosny, Wind Turbine Operation in Electric Power Systems. Springer Verlag, 2003.
Mukund R. Patel, “Wind and Solar Power System”, CRC press, 1999.
S. J. Philips et al, “Solar/Wind/Diesel Hybrid Energy Systems For Remote Areas”, IEEE, pp. 2029-2034, 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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