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GE, Siemens, Alstom사 등의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연소기의 기술적 특징과 연소기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선진국을 중심의 가스터빈 개발방향은 무엇인가? 선진국을 중심으로 가스터빈의 성능 및 효율을 향상시키고 오염물질(NOx 등) 배출을 저감하려는 연구가 지속적으로 수행되어 왔으며, 연소방식의 변경(희박연소 채택) 및 연소기 형상, 연료/공기공급방식 등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연소 효율을 증대시키고 오염물질 저감을 실현하고 있다.(1,2)
모델 개발 시 수행되는 시험은? 모델 개발 시에는 Fig 2에 도시된 바와 같이 개념설계(conceptual design), 부품제작 및 시험, Unit 설계/제작 및 시험을 수행하게 된다. 시험수행 시에는 FSNL(Full Speed No Load)시험과 FSFL(Full Speed Full Load)시험을 통해 성능을 검증하게 된다.
dry low-NOx연소기를 개선한 EV버너의 장점은 무엇인가? 이어서 개발된 EV버너는 이전의 예혼합방식을 크게 개선하여 버너길이의 단축 및 화염안정성 증대, NOx 배출저감이 향상되었다. EV버너는 가스연료와 액체연료를 동시에 사용하는 이중연료방식(dual fuel type)이며 cone버너측면의 air slot을 통해 공기가 공급되면서 형성되는 high swirl 유동을 이용하여 화염역화를 방지하고 vortex breakdown으로 형성되는 후류의 재순환영역에서 화염의 안정성이 향상되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Fig.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A. M. Mellor, Design of Modern Turbine Combustor, Academic Press., 1990. 

  2. Klaus Dobbeling et al., 25 Years of BBC/ABB/Alstom Lean Premix Combustion Technologies, ASME Journal of Engineering for Gas Turbines and Power, Vol. 129, 2007. 

  3. A. Ciani et al., Full-scale Atmospheric Tests of Sequential Combustion, GT2010-22891, 2010. 

  4. The New Siemens Gas Turbine SGT5-8000H for More Customer Benefit, VGB PowerTech, September 2007. 

  5. Jianfan Wu, Advanced Gas Turbine Combustion System Development for High Hydrogen Fuels, GT2007-28337, 2007. 

  6. SGT6-5000F (W501F) 3 Million Hours Fleet Operational Experience, Power-Gen International 2006, Orlando, FL, November 28-30, 2006. 

  7. Mike Barrett, GT24/26 Gas Turbines, 2004. 

  8. Oliver Riccius et al., The Gt24/26 Combustion Technology and High Hydrocarbon (“C2+”) Fuels, GT2005-68799, 2005.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